2024 뻥! 뚫린 PASS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 동영상 제공 / CBT셀프테스팅 / 친환경문제
김연수 외 지음 / 골든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자동차 운전면허를 다소 늦게 취득한 편인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을 시작한 지는 20년이 넘었음에도 아직 운전에는 자신이 없다. 그리고 거의 서울에서만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출퇴근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니까 더더욱 운전할 일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한때는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해두고 운전을 잘 하지 않아서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도 제법 있었다. 그래서 자동차에 대해 공부를 좀 해보려고 했으나 그게 뜻대로 되지 않아서 운전은 하지만 자동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반쪽짜리 신세가 되어 버렸다.

 

이 책은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시험에 대비한 수험서이지만 자격증 취득과는 무관하게 나처럼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자동차에 대해 공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수험서인만큼 이 책의 첫 부분에는 자동차정비기능사 시험에 대한 안내가 수록되어 있는데 개요와 수행직무, 진로 및 전망, 시험요강과 검정형 자격 시험정보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NCS(국가직무능력표준)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친환경자동차 및 자율주행차 관련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그에 맞는 핵심 요점정리를 구성하였다.
2. 풍부한 시각자료로 상세한 일러스트와 동영상 QR 자료로 생생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와 새롭게 출제되고 있는 친환경문제들로 예상문제를 구성하였으며, 꼼꼼한 해설과 공식문제에서는 자세한 풀이과정을 나열하였다.
4.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모의고사와 최근 CBT복원기출문제를 편성하였다.

 

나는 회사에서 현재 산업안전보건팀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산업안전보건법상의 안전보건 표지에 대한 문제가 있는 것을 보고 안전에 대한 의식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갖고 있어야 할만큼 중요한 일이라는 생각을 새삼 하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을 보다 보니 학창시절에 배웠던 4행정 사이클 기관과 2행정 사이클 기관도 나와서 옛날 생각도 나면서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목적은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시험에 수험생들이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 무엇보다 우선이기 때문에 그런 목적에서라면 이 책은 목적에 부합한 책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충분한 이론 설명과 다양한 예제문제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모의고사와 CBT복원 기출문제 등을 통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이다. 또한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수험생들에게는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