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기본서 심화(1급·2급·3급) 상.하 + 암기강화 복습노트 세트 - 전3권 - 한능검 필수 기본서|시대흐름잡기 무료 특강+기출 모의고사+폰 안에 쏙! 시험 직전 막판 암기자료 3종 제공 2023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심화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성인이 되고 나서 국사공부를 마지막으로 했던 게 아마 KATUSA 시험을 볼 때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비록 그 시험에 떨어져서 현역으로 입대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 이후 시험때문에 국사공부를 해 본 경험은 없었다. 그런데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한국인으로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국사를 제대로 공부해서 자격증도 취득해보려고 이 책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을 읽게 되었다.

 

내가 학교에 다닐 때 공부했던 책들과는 전혀 느낌이 다른 책이어서 우선 호감이 갔다. 컬러로 제작되었고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던 시대별로 구분하여 수험생들이 알기 쉽게 간략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학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기출 분석 특강 부분에서는 기출자료를 중심으로 심화학습을 할 수 있게 배려를 함으로써 이 책을 제대로 공부한다면 본 시험에서 고득점이 가능할 것 같다는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 강마다 개념 확인 퀴즈를 통해서 이 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함으로써 학습에 재미를 배가한 것도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개념 적용 기출문제를 통해서 각 강에서 학습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중간점검 차원에서 좋은 것 같았고, 해설이 아주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문제를 통한 심화학습이 될 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으로 실력 점검 기출 모의고사와 FINAL 실력 점검 기출문제를 통해서 학습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해 보도록 함으로써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배려를 하고 있다. 그리고 암기강화 복습노트도 제공함으로써 기본서 학습 및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통해서 배양한 실력을 시험장에 가기 전에 복습할 수 있게 한 점도 내게는 이 책이 큰 매력을 가졌다는 생각이 들게 해줬다. 나를 포함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