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지음, 박지경 옮김 / 넥스웍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까지 나는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명예퇴직을 4년 정도 남겨둔 요즘은 부자가 되어서 내가 해보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해보고 세상을 떠나고 싶은 생각도 든다. 그래서 이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게 된 것 같다. 나는 퇴직하고 나서 어린이도서관을 운영하면서 사회공헌을 하고 싶은 게 소박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재산을 모아야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서 이 책을 읽은 셈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부와 성공을 위한 13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원칙_열망: 모든 성공의 시작점
두 번째 원칙_신념: 열망의 성취에 대한 심상과 믿음
세 번째 원칙_자기암시: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도구
네 번째 원칙_전문 지식: 개인적 경험 혹은 관찰
다섯 번째 원칙_상상력: 마음의 작업실
여섯 번째 원칙_체계적인 계획: 열망을 행동으로 구체화하기
일곱 번째 원칙_결단력: 미루는 습관 다스리기
여덟 번째 원칙_끈기: 신념을 만들어 내는 꾸준한 노력
아홉 번째 원칙_원동력이 되는 조력 집단의 힘
열 번째 원칙_성 에너지 전환의 신비
열한 번째 원칙_잠재의식: 연결고리
열두 번째 원칙_뇌: 생각의 송수신국
열세 번째 원칙_육감: 지혜의 성전으로 들어가는 문

 

이 13가지 원칙 중에서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첫 번째 원칙인 열망이 아닐까 생각한다.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희망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는데 바로 열망과 상통하는 게 아닐까 싶다. 그런 면에서 최근까지 재테크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 내가 나중에 '어린이도서관'을 운영하려면 재산을 모아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이제부터라도 부자가 되겠다는 열망을 가져야할 것 같다.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500명의 사람은 나에게 말하기를, 그들이 겪은 가장 큰 성공은 그들이 압도적인 패배를 경험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찾아왔다고 한다. 실패는 아이러니와 속임수에 능한 사기꾼과도 같다. 성공은 바로 눈앞에 있을 때 사람을 무너뜨리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헨리 포드는 성공의 원칙을 이해하고 적용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그 원칙 중 하나는 바로 열망(Desire)이다. 즉,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 포드의 이야기를 기억하라. 그가 이룬 엄청난 성공을 설명할 원칙을 찾아보라. 헨리 포드를 부자로 만들어 준 특별한 원칙들을 찾을 수 있다면 당신 역시 당신의 분야에서 포드만큼이나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부에 대한 열망을 현실화하는 방법에는 6가지 확실하고도 실제적인 단계가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첫째, 벌고자 하는 돈의 정확한 액수를 정하라.
둘째, 그 돈을 벌고자 정확히 어떤 노력과 희생을 할 것인지 정하라.
셋째, 원하는 액수의 돈을 벌고자 하는 데드라인을 정하라.
넷째, 당신의 열망을 실현할 확고한 계획을 세우고 당장 실행에 옮겨라.
다섯째, 얼마를 언제까지 벌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하고 간결한 선언문을 작성하고, 그 돈을 벌기 위해 어떤 희생을 각오했는지, 그리고 부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명확하게 묘사하라.
여섯째, 하루 두 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 선언문을 큰소리로 낭독하라.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선언문을 지금까지 작성하지 않은 것에 대해 반성을 했고, 앞으로는 선언문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서 하루 두 번, 낭독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번만큼은 생각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한 실천을 통해서 진정한 부자가 되고 싶다. 명예퇴직까지 남은 4년 여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전문지식도 많이 쌓고 조력집단을 형성해서 내가 열망하는 꿈을 반드시 이뤄내고 싶다. 이 책은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있는 것처럼 '현존하는 최고의 자기계발서'라는 데 나도 전적으로 동의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