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만한 중국어 첫걸음 (교재 + CD 1장 + 포켓북)
권수전 옮김 / 시사중국어문화원(시사중국어사)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만만한 중국어 첫걸음이라... 오랜만에, 중국어 공부 좀 할까해서, 이책으로 공부해 보았다.
업무 특성상, 중국에서 2년정도 거주하면서 Project기획일을 진행한 적이 있다. 그때 중국에 나갔을 때는 다락원에서 나온 "301구로 끝내는 중국어 회화"란 책으로 공부했었다.
시간이 지나, 시사중국어사에서 나온 이 책을 펼쳐 보았다. 발음 부분이나, 여러부분에서 예를 드는것은 301구나 크게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한다.
예문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중국어 첫걸음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권장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예전에, 중국어를 몰랐을 때는, 참어려운 말이란 생각이 많이들었는데, 중국어라는게 표현방법에 있어, 한국말처럼 다양하지 못해서, 이 책에 나온 여러가지 예문들을 확실히 암기만 한다면, 중국에서도 여행은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들었다.
중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조"라고 하는데,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은 성조에 대해 너무 민감하게 생각하지 않았음 하는 바램이다. 현지에 가보면, 각 지역 방언이라던지, 정말 책에서 발음한 대로 말을 했는데, 못알아듣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게 된다. 발음도 중요하겠지만, 많은 예문을 다양하게 중국사람들에게 쓸 수 있을 만큼 반복 하면 큰 도움이 있을 것이다.
이 책에 나온, 예문들을 확실히 공부한다면, 고급 언어는 못하겠지만, 정말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 수준은 될 꺼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중국어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책과 함께 "301구로 끝내는 중국어회화"책을 같이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