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1,000명 만들 수 있다
임경민.잡빌더 로울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개인적으로 인생에 있어서 콘텐츠를 보는 안목과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직업의 선택도 어떠한 면에서는 콘텐츠 선택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업을 선택을 하면 좀처럼 그 업을 벗어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유튜브만 하더라도 그 수많은 주제 거리 중에서 어떤 콘텐츠를 선택하냐가 그 채널의 존재의 이유를 넘어 수익성까지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니깐요.



2



<누구나 한달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을 만들수 있다>을 읽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이제는 유튜브도 기획과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구독자와 좋아요가 증가하지 않는 절대적인 레드오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와중에도 성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A.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와 쉽고 효율적인 제작방법


B. 나만의 캐릭터와 콘텐츠 기획력 등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느리고도 꾸준하게 업로드 하는 게 힘들고 중요하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삶과 직장 모두 <진정성>을 가지는 일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책의 구성이 굉장히 재밌습니다.


구독자 천명 정답은 없다/ 유튜브 채널 그냥하자 / 0~100명 공략집/101~500명 공략집/ 500명~1000명 공략집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책이 유튜브채널을 구독자 수가 0~1000명으로 진행 되는 동안 놓치기 쉬운 간과하지 말아야 할 중요 사항등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 파일정리로 편집시간을 줄이자, 썸네일 숨길수록 좋다


- 제목에 대한 고민을 길게 하자


- 지표를 관찰하자, 댓글관찰 잘하자


- 장비는 가심비가 아니라 가성비다


- 악플러와 찐팬은 한끗차이다


등을 이야기 합니다. 굉장히 일반적인 이야기 이지만 놓치기 쉬운 내용이기도 합니다.


4


책의 내용을 보다 수익창출 구조를 살펴보니 유튜브동영상은 <1년안, 구독자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 쇼츠는 90일안 구독자 1000명, 조회수 1,000만회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숫자인데 생각해 보니 느리고도 꾸준하게 하지 않으면 달성하기 어려운 수치가 아닌가 합니다.


역시 재테크고 유튜브도 꾸준해야 할 것같네요


유튜브 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 관심가지실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