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피스톨 스토리 - 권총으로 꿰뚫는 역사적 순간들 ㅣ 한빛비즈 교양툰 26
푸르공 지음, 이세환 감수 / 한빛비즈 / 2023년 7월
평점 :

1
아이러니한 부분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세계 수위에 드는 무기강국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기소지는 불법이고 폭력집단도 다른 나라에 비해 없는 청정국가입니다.
더 아이러니한 부분은 우리의 삶은 전쟁이라고 생각해서인지 어릴 때부터 남자아이들은 총, 칼 등의 장난감을 참 좋아하고 성인이 되어서는 특히 현대무기 및 전쟁史등을 탐독하게된다는 것입니다.
남자분들중에 자신이 잘 아는 총기류 이름하나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2
<만화로 보는 피스톨스토리>라는 독특한 책을 읽었습니다.
전쟁사등의 책은 지금까지 많이 읽었는데이 책은 세상에 잘 알려진 사건에 사용되어진 다양한 피스톨 (권총)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대부분의 총기관련 서적은 그 배경이나 과정을 생략하고 총기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특히 만화로 쉽게 권총의 특징과 사용된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이 무척이나 신선하고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만화라는 영역은 유튜브가 아무리 발달하고 책이 안팔리는 시대가 오더라도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책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조금 인상적인 피스톨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중근의사가 이토를 저격한 권총은 FN M1900
- Glock은 현대 권총의 표준
- 링컨 저격 권총은 필라델피아 데린저
- 박정희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님 모두 S&W M38리볼버에 의하여 희생
- 영원한 형님 영웅본색의 주윤발의 권총은 베레타92
- 미국 총기 규제가 되려면 수정헌법 2의 수정과 NRA의 설득이 있어야 하나 쉽지 않다
- 총은 양손으로 잡고 위버스탠스로 서야한다. 한손 사격은 쉽지 않다
- 한국으로 암시장에 들어오는 권총은 토카레
등의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만화라서 자세한 그림 설명이 재미있었습니다.


4
예전에는 만화로 뭘 배운다고 하면 조금 유아틱 하고 남들이 보면 좀 그렇지 않나? 멋진 전공책처럼 들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제 저는 그런 마음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 어릴때 가지고 놀던 B.B탄 총도 기억이 나고 총에 대한 지식도 넓어진 느낌입니다. ㅎㅎㅎㅎ
<다양한 권총과 사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