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최근 챗GPT가 대중에게 어떠한 문제에 대한 서술형 정답을 내 놓으며 비관론과 낙관론의 사이에서 어떤결과 가 나올지 의견이 분분한 요즘 제가 가장 와 닿았던 이야기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들에게 Support 역활을 할 뿐만 아니라 특히 출판교육분야에서는 번역과 교열에 대해 업무가 편해지는 장점과 도구가 된다 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2
이번에 읽은 조이스박의 챗GPT라는 책은 <교육의 도구로써 활용되는 GPT>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다양한 용도와 도구로 활용되는 것을 보면서 그때 읽었던 책 처럼 챗GPT가 교육의 도구로써 활용도가 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게 되었습니다.

3
이 책을 보면서 인상적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어Tape-화상영어에서 이제는 챗GPT로 공부하는 시대
챗GPT는 미국식외 기타 영어발음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Youtube Summary with 챗GPT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막공부도 가능하다
CEFR A1등급을 활용하면 더 쉬운모드로 공부할 수 있다
리딩과 십자말 풀이만들기도 더 쉽게 할 수 있따
영어교정시키기
영문이력서도 더 구체적으로 만들수 있다. 다만 고유명사는 별도로 찾아봐야 한다
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챗 GPT를 검색용으로 활용하는 것 까지만 생각을 해보았는데 실제로 영어공부로 사용해 본다면 더욱더 활용도가 높아지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작가는 다양한 챗GPT를 소개하면서 마지막으로 많은 수험생과 입시생들이 준비하고 있는 토익, 토플등의 외국어 시험에 대해서는 전문시험 대비서를 이용하라고 조언합니다.
아직 챗GPT가 입시시험까지 진화하지 못했지만 앞으로는 챗GPT로 공부하는
이런 책을 보면서 영어교육이 좀 더 많이 다양해지고 다채로워 진다는 생각을 합니다.
챗GPT를 통한 다양한 영어의 활용이 궁금하신 분들께서 관심가지실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