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세 상식사전 -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프리랜서, 투자자, 자산가까지 당신을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랜!, 2023 개정판 길벗 상식 사전
유종오 지음 / 길벗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이제는 재테크를 넘어 세테크의 시대입니다.


요즘은 N잡러라고 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나 활동을 통해 수익을 얻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께 유난히 5월은 더욱더 잔인한 날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어려운 이유는 카드명세서 처럼 <세금 얼마>라고 나오지 않고 <본인이 확인한 후에 세금을 내라>라는 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더욱더 세금 계산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직장인으로써의 연말정산과 함께 자산을 가지고 있는 재산세까지 감안하여 공부를 해야 해서 범위가 너무 넓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2



그래서 가급적 절세, 세금 관련 책은 많이 읽어보는 편입니다.


이 책은 표지와 앞폐이지 부터 좀 의미심장 하네요



A.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프리랜서, 투자자, 자산가까지 맞춤형 절세플랜


B. 절세와 탈세는 종이 한장 차이



입니다. 다른 책들과는 달리 직장인의 연말정산, 자영업자,프리랜서의 5월 소득세,금융소득, 부동산 수익 세테크 전략, 상속 증여세 테크에 대해서 굉장히 자세하게 소개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



책을 읽으며 저에게 도움이 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세테크의 기본은 서류챙기기


B. 세테크 마인드가 중요.


C. 한국과 미국의 공통점은 직장인의 세부담이 가장 많다는 것


D. 무기장 가산세는 20%, 금융소득 2000만원 이상은 종합과세


E. 이혼 위자료 지급도 양도소득세 대상



등이 인상 깊었습니다. 법률, 세무는 항상 어렵기 때문에 볼 때마다 많이 새롭습니다. ㅎㅎㅎ




4



여전히 먹고 사니 즘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이슈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든 생각은 앞으로 국가는 더욱더 세금규정을 엄격하게 정하고, 더욱더 복잡하게 만들것이며 다양한 직업, 수익이 생기는 사회 구조상 더욱더 세금 이슈에 대해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는 것입니다.



절세의 첫걸음은 자신의 소득을 아는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절세의 기본은 만기, 명의 분산이라는 이야기도 하고요. 절세에 대해 생각이 많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