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엄마, 가난한 엄마 - 5년만에 1억으로 100억 자산을 이룬, 부자 엄마의 가난한 엄마 탈출기
이진화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책 첫페이지에 나오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살면서 문제의 90%는 돈, 즉 돈이 있으면 90%는 해결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결혼 20년차, 고3아버지, 23년간의 직장인으로써 위의 문구에 대해 많이 공감하는 편입니다.


90%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10%의 어려움은 포기 또는 인정,체념으로 커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자기계발서는 크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미국식 자기계발서와 <Detail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면 이루어진다> : 일본식 자기계발서로 나뉘어집니다.




그런데 몇년전 베스트셀러로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이라는 제목의 책이 있었습니다. 부정적 에너지를 차단하고 긍정적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자기암시를 위해 <우주님>이라는 영적 존재를 빌려 쓴 책이었습니다. 일본작가임에도 일본식이 아닌 미국식의 자기계발서로 서술했던것이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읽은 <부자엄마, 가난한 엄마>는 이 <운이 풀리는 말버릇>이라는 플롯과 매우 유사하였습니다.


<우주님>대신 재물의 신 <플루토스>를 등장시켜 "꿈꾸면 이루어질 수 있다"라고 이야기힙니다.






3




개인적으로 다독을 하는 사람으로써, 23년간의 직장인으로써 자기 계발서를 읽는 저의 방식은 조금 독특합니다. 그 방법은 제가 크게 공감하는 부분만 공감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제가 공감했던 내용은




A. 돈이 없어도 해외여행을 간 사람들이 나온다면 나도 그렇게 할수 있다.


B. 실패=내가 완성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


C. 비우지 못하는 사람중에는 부자는 없다




라는 내용이 작가의 말에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4




책을 읽으면서 제가 느낀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릴 까 합니다.




장점은 재테크를 위한 마음가짐을 알기 쉽게 기술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부자에 대해 바라보는 시선, 운에 대한 자세등에 대해서는 저 역시도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단점이라면 他 자기개발서적과는 다른 특별함이나 Unique가 부족하고 작가의 남 다른 경험담을 좀 더 들려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엇습니다. <5년안에 1억을 100억으로>,<꿈꾸면 이루어진다>,< 디테일하게 목표와 계획>을 만들어라 라고 하는 부분을 조금더 현실적인 모습으로 제시하였으면 어떠하였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