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게 좋아서 양조절 다이어트 양조절 다이어트
한아름 지음 / 길벗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저도 나름대로 <의지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 현재 19년째 <금연>을 하고 있고, 저의 몸을 이렇게 만든 주범이지만 미워하지 않았던 그 좋아하는 <밀크커피>는 몇년전부터 1달에 한번 마실까 말까입니다.



그런데 그 <의지력>으로도 되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입니다.



제가 맘 같아서는 뭐라도 해보고 싶지만, 바쁜 출퇴근과 직장생활로 이 <다이어트>는 정말 어쩔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신 분들을 정말 존경합니다.




2



제가 고민이 되어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 다이어트를 실패할까.



결론은 먹는것이 문제라는 생각입니다. 어째든 많이 먹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내도 그렇게 이야기하고요



이번에 읽은 책은 <맛있는게 좋아서 양조절 다이어트>라는 책입니다.


제가 일본요리나 이태리요리책은 몇번 읽어봤는데 다이어트를 위한 요리책은 처음 읽어봤습니다.




3



양조절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처음들어봤는데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먹되 양을 조절하는 것


무게나 칼로리보다 포만감을 참고 적당히 먹는것



처음에는 일반적 양조절을 하고 그 다음은 나쁜것을 줄이고, 그다음은 클린식을 하는 것으로 실행합니다.



모든 다이어트책이 <거창한 계획>이 아닌 <꾸준히>를 이야기 하는데 이 책도 그 꾸준히를 달성하기 위한 열러가지 방법을 이야기 하네요.





4



작가가 먹는 재료를 조절하면서 15kg를 감량했더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지극적인 상식 밀가루, 설탕을 적게 먹고...등 일반적인 사항을 적어두었습니다. 특히 앞접시를 두고 덜어먹자라는 내용의 이야기는 한번 실천해 보기 좋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이 책의 90%에 달하는 굉장히 많은 다이어트 요리가 좋았습니다



책을 밥요리, 면요리, 한그룻 요리, 샐러드&오트밀죽, 샌드위치&롤, 간식&안주, 주스 등으로 구분해서 약 88개의 요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특히 면요리를 소개하는 파트에서는 일반적인 국수를 쓰지 않고 실곤약과 라이트누들을 쓰는것이 인상적이었고 한그릇 요리나 샌드위치파트에서는 밥이나 빵, 밀가루이 없이 요리를 하는것이 의외였습니다.



역시 다이어트의 적은 밀가루, 밥등의 탄수화물인것 같습니다..



이제는 한동안 곤약을 먹을 것 같네요......




5.



그래도 책을 읽었는데 한번 시도 해 보는 것이 좋을것 같아 리스트를 챙겨보았습니다


이거 없이 모양이 만들어질까? 먹을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 보았는데 재료를 보니 해볼수 있을것같습니다


아내에게 물어보니 만들수 있을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도 책까지 읽었는데 새롭게 들어본 음식재료 위주로 한번 요청해 보았습니다.



A. 닭가슴살 곤약짜장면


B. 아보카도 낫토비빔밥


C. 매운오징어볶음 곤약면


D. 밀가루없는 달걀피자



등을 선정해 봤습니다. 닭가슴살 비엔나 소시지 볶음이나 곤약양배추 떡볶이도 한번 해달라고 해봐야겠습니다. 밀가루에 대한 소화력도 예전같이 않은데 아마 좋은 시도가 될 것 같습니다.



6



이제 장마철이 지나고 뜨거운 여름이 다가올것 같습니다.


예전에 여름 멋진 해변을 위한 다이어트는 6개월 전부터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저는 올해 다이어트는 건너 뛰더라도 내년을 위해서 이<양조절 다이어트>를조금씩 시도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ㅋ



다이어트 요리음식에 대해 다양한 조리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