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푸어 돈관리 - 2030 빚 걱정 없이 사는 법
김태형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2월
평점 :
이제는 정말로 저금리, 고물가 시대임을 누구나 인정하는 세상이 되었다. 은행의 이자가 3%대를 벗어나기 힘들고 대출 받아 산 아파트는 가격이 오를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다. 경제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고 일반적인 직장인들은 뭐라고 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엄습해오고 있다. 더우기 저출산 고령화에 맞물려 앞으로의 희망도 그리 밝지가 않은게 사실이다. 자의던 타의던 모든 직장인들은 재테크에서 자유롭지 못한 시대가 분명한 듯 싶다.
이 책은 네이버 경제블로거 '사마리아인'으로 유명한 저자의 신작으로 재테크 초보들에게 쉽게 전할 수 있는 재테크 기본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내심 유명한 저자라 기대를 많이 갖고 봤던 책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너무 평범한 책이 아닌가 싶다. 책의 형식은 스승과 제자의 대화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리 새롭지 않고 내용면에서도 기존의 초보 재테크 서적들에 비해 크게 차별화되지 않는 듯 싶다. 내용적으로나 구성면으로나 크게 나무랄데는 없어 보이지만 그렇다고 평범한 재테크 서적들에 비해 크게 차별화된 서적도 아닌 듯 싶다.
책을 읽으면서 작년 이맘때쯤 읽었던 [10년 통장, http://shhwang2007.blog.me/60154436459]이라는 책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인 듯 싶다. 아무래도 어느정도 재테크를 하던 사람들에게는 그리 큰 감흥이 없는 그저 평범한 책으로 느껴지겠만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초보들에게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안내서 역할을 할 수 있을 듯 싶다. 모든 재테크 서적들에서 강조하는 기본에 충실한 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존의 대화 형식의 재테크 서적들과 그 구성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읽히는 속도가 좀 느린 감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