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왕 이마반 - 대한민국 1천만 탈모인을 위한 건강 웹툰
이마반 지음, PRAV 그림, 류효섭.신동필 감수 / 비타북스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시대에 탈모에 대해 고민해 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듯 싶다. 나 또한 중년으로 들어서기 전부터 머리가 자꾸 얇아지고 빠져서 고민했던 적이 있으니 말이다. 예전에는 남자들만의 고민이었으니 이제는 여자들에게도 많은 고민을 안겨주는 탈모현상. 기존의 속설인 한 세대 지나서 유전된다는 대머리가 진실인지 많이 궁금했다. 이 만화책은 이렇게 탈모로 고민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조금은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해주는 유익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주변에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 벌써 30대에 이식 수술을 받은 사람도 있고 이제는 연세가 되셔서 수술보다는 가발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다. 여자들은 아이 낳고 심각한 탈모현상을 경험하는 경우도 많다. 지인 중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머리에 동그랗게 땜빵이 생긴 친구도 있었다. 대부분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탈모의 초기에 치료에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탈모 또한 초기에 발견하여 제대로 치료하면 2-3년 후에는 많이 회복된다고 한다. 또한 유전적인 이유에 대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을 일깨워주니 더욱 유익했던 것 같다.

 

이 책은 만화로 쉽게 구성된 탈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이다. 남들은 모르는 속앓이를 이제는 조금은 덜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탈모현상과 치료법을 제대로 알고 치료하는 방법만이 최선임을 알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그동안 알려진 잘못된 치료법도 상세히 알 수 있고 제대로 치료만 하면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매우 희망적인 책이 아닐 수 없다. 생각보다 많은 대한민국 탈모인들에게 추천하고픈 만화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