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평가 종목 선택의 비밀 - 고수가 말하는 Re-Start 주식, ㅣ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1
송경헌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국일출판사에서 나온 또 하나의 쉬운 투자지침서이다. 작년 이맘때쯤 같은 출판사에서 출판된 책 중에 [개미 투자자를 위한 나만의 투자전략 만들기, http://shhwang2007.blog.me/60149872231]라는 책이 출판되었다. 밸류시스템 투자자문사에서 만든 책인데 매우 유용했던 기억이 난다. 7단계로 쉽게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했던 책으로 기억한다. 이번에 출판된 이 책 또한 비슷한 류의 책으로 생각된다. 이 책 역시 삽화가 만화로 되어 있고 중간중간에 넣은 색감이 약간 촌스러워 보이지만 내용면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나만의 투자전략 만들기] 책과 맞먹는 듯 싶다. 저자는 한국시장에서 역외펀드를 실제 운용했던 실력있는 펀드매니저 출신이다. 책의 내용 속에 자신이 직접 투자를 했던 방법을 그대로 녹여내고 있다.
이제는 누구나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하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야 한다는 것쯤은 알고 있다. 또한 저평가 종목을 사서 오래 가지고 있어야 수익이 난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 초보 개미투자자들에게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은 그리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아직도 서점에 나가보면 차트 급소를 알려주는 책들과 급등주 선별법을 알려주는 책들이 즐비하다. 물론 예전보다는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 가치투자, 장기투자에 대한 책들도 많아지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설명되어 있는 책들을 고르기란 여간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저평가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은 단간히 4가지이다. 영업이익 증가율, EPS 증가율, 저PER/저PBR, 급등주 제외라는 단순한 4가지 기준을 갖고 회사를 분석하여 매수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가장 최근의 종목들을 실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고 필자의 의견을 추가하여 매수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같은 종목들을 갖고 언제 매도해야 하는지 또한 실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어서 내용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지만 회사 분석에 어려움이 있는 초보투자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인듯 싶고 회사 분석을 하지만 체계적으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나같은 투자자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란 생각이다. 올해를 마감하고 내년에 새로운 마음으로 주식투자에 임하는 투자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투자전략 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