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 부자들 - 평범했던 그들의 특별한 경매투자 비밀 ㅣ 흐름출판 부자들 시리즈
고준석 지음 / 흐름출판 / 2012년 6월
평점 :
부동산 경매 하면 일단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경매 용어 자체가 어렵고 절차가 까다로운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은 부동산 전문가가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경매의 절차와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아직 경매를 해보진 않았지만 꾸준히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써 다른 경매 관련 서적들 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일단 저자의 2000여건의 경매 물건을 취급하면서 실제로 성공한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다른 책에서처럼 말로만 쉽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읽어보니 정말 쉽게 쓰여졌다고 생각된다.
사실 요즘은 부동산 불황이라 경매 물건은 많지만 좋은 수익을 주는 물건을 찾는게 쉽지 않다. 또한 경매 초보자가 정확한 권리 분석과 수익성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로 무조건 싸게 낙찰받으려는 경우 열이면 열 모두 실패한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절실히 보여주고 있다. 또한 모든 투자도 그렇지만 특히나 부동산은 발품이 거의 전부라는 말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경매를 시작하고 싶은 초보자들에게 이 책은 많은 자신감을 줄 수 있을 듯 싶고 어려운 경매 용어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듯 싶다. 하지만 조금은 전문적인 내용이 너무 간단히 설명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더 전문적인 책과 함께 읽으면 매우 유익할 것 같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경매 고수들의 10가지 투자법은 읽어보면 당연한 이야기들이지만 실천하기엔 그리 쉬운 방법이 아님을 알 수 있다. 현재는 부동산 경기가 쉽지 않은 시기이기에 섯불리 경매에 나서기엔 위험해 보기인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하듯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는 방법이야말로 진흙에서 진주를 찾는 방법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