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글경제 특강 - 정글의 법칙과 위험에 관한 25년의 탐사 보고서
장경덕 지음 / 에쎄 / 2012년 4월
평점 :
이 책은 매일경제신문의 논설위원으로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이코노미스트인 저자의 [정글경제 특강]이다. 일반 경제학 개론서나 설명서의 형식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인 듯 싶다. 현재의 자본주의 세계를 동물의 세계에서 보는 정글경제로 정의하여 설명하고 있다.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경제를 모르고는 당하고만 살게 마련인데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 용어나 경제 현상들에 대해 짧게 짧게 설명을 해주는 책이다.
기존의 다른 비슷한 책들과 차별화를 위해서 정글경제라는 용어를 쓴 듯 하지만 읽어보면 기타 다른 경제학 설명서적들과 내용면에서 별반 다르지 않다. 물론 쉽게 쓰여져 있고 챕터 하나하나 짧게 구성되어 있어서 경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도록 하는 면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기타 다른 경제서적들과 내용면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조금은 아쉬운 책이다. 현재의 경제학에서 다루는 많은 내용들 중 상당히 방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쉽게 쓰여져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인 듯 싶다.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다른 경제서적을 많이 읽어본 사람에게는 다른 서적에 비해 특별한 차이점이 없어 추천하기가 쉽지 않아 보이지만 경제학을 어려워하는 초보들에게 경제 입문서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생각보다 방대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룬 책으로 술술 읽히는 책이며 경제 관련 서적을 많이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