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1
곤도 마리에 지음, 홍성민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일본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가 전하는 집안 정리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가끔 우리나라에서도 정리의 달인정도 되는 사람들이 TV에 나와서 정리하는 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집안 정리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도 시중에 많은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안 정리에 실패하는게 현실이다. 한번 정리해서 깔끔하다고 생각되어도 몇일만 지나면 집안이 다시 지저분해지기 일쑤이다. 이 책은 이렇게 어려운 집안 정리를 하는 법을 쉽게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정리의 가장 중요한 제1원칙이 '버리기'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매우 공감되는 부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안의 물건들을 쌓아놓는 이유가 나중에 쓸 일이 있을 것 같아 버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 또한 대부분 버리지 못하는 책들이 있는데 대부분 나중에 다시 보게 될거라는 생각으로 버리지 못하고 있다. 특히나 학교다닐때의 교과서들이나 참고서들이 더욱 그러하다. 사실 요즘엔 책 나눔을 함으로 해서 조금씩 덜어가고 있지만 그래도 쌓이고 쌓이는 책들을 처치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다.

 

구성이 단편식으로 짧게 되어 있고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나와있어 많이 도움이 되는 책이지만 수납에 관해 설명하는 부분에서 그림이나 사진이 첨부되어 있지 않아 조금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간간이 있다. 또한 일본인 특유의 사고방식에 대한 부분에서도 약간은 공감하기가 힘든 부분도 보이지만 대부분의 내용이 집안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특히나 주.부.님.들에게 한번 쯤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