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에게 집중하라 - 세계를 움직이는 파워 리더 30인의 인생을 바꾼 결정적 힘
워렌 베니스 & 마셜 골드스미스 외 지음, 정경호 옮김 / 리더스북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당신에게 집중하라' 이 책은 리더스북에서 새로 출판된 자기계발서이다. 30명의 세계적 구루들이 들려주는 인생의 지혜를 담고 있다. 사실 이 30명 중에 내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명의 거장들은 세계의 유명한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대단히 유명한 책들을 출판한 사람들이다. 우리는 삶을 살면서 힘든 시절이 있게 마련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학인 사람들 또한 자신들의 인생에서 어려운 시절을 겪었으리라 생각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유명인들이 자신들의 삶에서 깨달음을 얻었던 경험들을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은 읽어보면 공감하겠지만 인생에서 답은 바로 '내 자신 안에' 있다 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인생은 끈임없이 배우는 과정이라는 메세지도 담겨있다. 책을 읽으면서 인생에 있어서 누구를 만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그 스승이 부모가 될 수도 있고, 대학교의 교수가 될 수도 있고, 가까이 있는 친구가 될 수도 있겠지만 얼마만큼 나에게 적절한 영향을 미치느냐가 본인의 인생을 항해하는데 무한한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한 가지 생각나는 문장은 '준비물을 다 갖추지 않아도 행복은 찾아온다' 라는 문장이다. 우리는 항상 모든 준비가 다 되어야 무슨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살아가고 있다. 준비가 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할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준비물 자체도 배우면서 챙길 수 있는 것이고 그 과정에서 꼭 필요한 준비물에 대한 개념도 인지하게 되니 말이다.
도대체 이렇게 세계적인 석학들이 어떤 경험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고 그로 인해 어떻게 자신의 역경을 이기고 성공했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픈 책이다. 30명의 경험이 단편적으로 되어 있어 가독성이 좋다. 짬짬이 시간날 때 읽을 수 있는 좋은 자기계발서가 아닌가 싶다. 반면에 단점이라면 한 권의 책에 너무 많은 30명의 이야기를 담아 조금은 가벼운 책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
(해당서평은 리더스 북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