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일러 1
김도경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이 이야기의 여자주인공인 도정우는 현대 이십 대 중반의 나이로 미국 FBI의 프로파일러다. 한국의 손꼽히는 재벌인 태선조선 창업주의 유일한 손녀인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천재로 세간의 이목과 관심을 끌었다. 정우는 십대가 되기 전에 벌써 한국 최고의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의학과 심리학을 공부했다. 하지만 불행한 사고로 부모님과 할머니를 한꺼번에 잃고 세상으로부터 스스로를 격리한 채 살아간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한국의 연쇄살인 사건을 돕게 되고 그 와중에 하나 남은 혈육인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한국으로 들어오게 된다.

 

할아버지의 장례를 치르다가 쓰러져 입원을 하게 된 정우는 자신이 입원해 있는 고구려종합병원이 연쇄살인과 관련이 있는 것을 알게 되고 사건에 직접 관여하게 된다.

미국 발티모어에 있는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일하던 이시현은 스승이자 은인인 전 병원장 이동민의 부탁으로 일 년 전 삼십 대 중반의 젊은 나이로 고구려종합병원의 병원장이 되었다. 고아인 그는 뛰어난 능력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스스로를 만들어왔다. 몸가짐이나 옷차림 어디에도 빈틈이 없는 그는 결벽증을 가진 완벽주의자다

.

병원에서 VIP환자와 병원장으로 만난 두 사람 사이에는 처음부터 불꽃이 튄다.

 

나름 참신한 소재와 스토리, 독특한 인물설정에도 불구하고 읽는 것이 너무 힘들었다. 재미가 없는 것도 아닌데 왤까? 한참을 생각했다. 그래서 내린 내 나름의, 너무도 개인적인 분석(?) 내지 짐작을 써 볼까 한다.

이 이야기의 큰 축을 이루는 것은 두 가지다. 스릴러와 로맨스. 그런데 내가 지금까지 본 다른 로맨틱 스릴러나 스릴러를 가미한 로맨스와 달리-이런 글들은 한 가지에 중심을 두고 다른 요소는 부수적인 것이 보통이다.-이 책은 이 두 가지 요소가 비슷한 비중으로 섞여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 두 가지가 한참 뒤에까지 그다지 섞이지 않는다. 물론 스토리상으로는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 이야기의 절반이 지나도록 별 상관없이 따로 진행된다. 마지막 위기, 결말 부분을 제외하고는 시현은 이 사건에 거의 관련이 없다. 두 가지의 이야기가 뒤섞여 따로 부유하는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로맨스보다는 스릴러 쪽이 좀 더 재미있었다. 처음 오십 장을 읽었을 때 범인을 짐작할 수 있어서 허망했는데 뒷부분에서 뜻밖의 반전이 있어 깜짝 놀랐다.

201331일에 종이책으로 읽다.

제목: 프로파일러 1&2

지은이: 김도경

펴낸곳: 디앤씨미디어

초판 1쇄 발행 20099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