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반질주
정경하 지음 / 우신(우신Books)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제목: 야반질주

지은이: 정경하 (인터넷 필명 미루나무)

펴낸곳: 우신출판사

초판 1쇄 발행 2008년 8월 13일 

2012년 8월 26일 종이책으로 읽다. 

 

 

여자주인공인 유재이가 서울 시경 강력1팀에 들어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곳에서 그녀는 두 명의 팀원들과 팀장인 이무진을 만나게 된다. 새로이 강력팀 형사가 된 재이는 팀장인 무진과 파트너가 되어서 함께 여러 사건들을 담당하게 된다. 

 

무진이 재이에게 하는 청혼이, “이제 내 파트너 하지 말고 와이프해라.”였다. 꽤나 참신하고 적절한 프러포즈라서 한참 웃었다.

전체적으로 재이와 무진의 로맨스와 그들이 담당하는 여러 가지 사건들이 잘 엮여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무뚝뚝하지만 듬직한 남주나 상처 많지만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는 여주도 좋았다. 두 사람은 사건들을 하나씩 해결해 가며 여러 상황들을 함께 겪게 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신뢰하게 되고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된다. 다른 두 팀원들도 개성 있는 인물들이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더 좋았던 것은 이 두 사람의 역할이나 분량이 너무 과하지 않게 딱 적당했다는 거다.

그렇게 너무 재미있게 앞부분 반을 읽었다. 하지만 앞에 비해서 나머지 반은 조금 흥미가 떨어졌다. 너무 뻔한 전개-여주의 과거, 상처 등등-와 수차례 반복되는 남주와 여주의 사고와 부상 때문에 조금 식상한 느낌이 들었다. 한 번도 아니고 여주가 이렇게 자주 깨지고 다치는 글도 처음 봤다. 물론 남주도 한 번인가, 두 번 부상을 입었다. 두 사람의 직업상 특징이라고 하기에도 좀 너무하다.

요즘 스릴러나 추리적인 요소가 가미된 이야기들은 꽤 많이 봤지만 이렇게 수사물이 혼합된 이야기는 처음이라서 재미있게 읽었다.

 

이 작가님 책은 ‘비밀’에 이어 두 번째인데 참 흥미롭다. ‘비밀’은 스릴러/추리적인 요소가 꽤 무겁게 깔려 있었고, ‘야반질주’는 로맨스와 수사물이 잘 섞여있다. 두 글 모두 지루한 줄 모르고 읽었다.

 

기억에 남는 대사/장면

 

“그럼 살면서 배를 타지 않고도 배 멀미를 하는 기분이 들거든 그때가 인생의 봄이니, 꽃바람이 분다고 생각해.”

배 멀미를 할 때라……. 사막 같은 그녀의 인생에도 봄이 찾아들지 미지수지만, 만약 봄이 온다면 잊지 않으리라. 배 멀미를 하는 기분이 곧 인생에 꽃바람이 부는 시기임을…….

(pg, 123)

 

우뚝 멈춰 선 무진이 바지주머니에서 오른손을 빼 이마를 긁적거렸다. 마음은 굳건하고 행동은 신중해야 한다.

결정을 내린 그가 앞서 가던 재이를 불러 세웠다.

“어이, 유재이.”

“네?”

“이리 와 봐.”

그는 오른손을 까닥까닥 흔들었다. 그의 손짓에 재이가 다가갔다.

“네, 팀장님.”“너, 총 어디 있어?”

“권총 말입니까? 그건 사무실에 있습니다만…….”

다행이군. 무진이 재이에게로 한 발 가까이 다가서며 손을 내밀었다.

“칼.”

“네?”

재이가 멍하게 반문했다.

“재킷 안에 칼 있잖아. 그거 달라고.”

“아, 여기 있습니다.”

영문을 모르긴 했으나, 그녀는 순순히 재킷의 소매에 늘 차고 다니는 잭나이프를 꺼내 무진에게 주었다.

“그런데 뭘 하시려고 이걸 달라고 하십니까?”

그녀에게서 나이프를 받아든 무진이 한 발 더 다가왔다.

“아무리 그래도 죽기는 싫다.”

그와의 거리가 지독하게 가깝다는 자각도 잠시, 갑작스레 턱이 잡혔다. 당황한 재이가 물러나려는 순간,

“팀장…… 흡!”

그가 입술을 겹쳐왔다.

(pg. 138-139)

 

“네 안의 너와 너무 싸우지 마라. 그럼 상처에 새 살이 돋아나지 않아.”

그만 눈물이 날 것 같았다. 자시도 모르게 훌쩍거리자 마지못해 입술을 뗀 그가 투덜거렸다.

“뜻대로 되는 게 없는 밤이군. 저녁도, 키스도.”

갑자기 그를 보는 것이 부끄러웠다. 재이는 그의 가슴을 밀치고 차에서 내렸다. 그리고 곧장 건물 안으로 뛰어 들어갔다. 날쌔기는 얼마나 날쌘지, 그가 차에서 내리는 사이 재이는 그렇게 모습을 감춘 것이다.

무진은 혀를 차며 다시 차에 올라탔다. 어쩌면…… 뭘 좀 제대로 하려면 유재이를 묶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pg. 15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