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토익 EDGE 보카 - 이젠 영상으로 암기하라!
김수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토익은 보카로 시작해서 보카로 끝나고 보카들의 조합이라는 생각이 든다.

토익을 만점 받을 때까지 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지금도 토익책으로 공부를 하고 있다.

토익공부를 할 때 직독직해, 직청직해하는게 중요한데 그게 보카를 알면 훨씬 잘된다.

진짜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어서 공부하면 마음이 편하다.

책이 믿을 수 있고 재미있는 구성이면 그런 것 같다.

이 책 구성이 정말정말 재미있는 것 같다.

영상으로 외운다는 취지에 맞게 삽화가 책페이지에서 동화책처럼 많이 차지하고 있다.

큐알코드를 찍어서 발음을 확인하고 연상그림으로 암기하고 토익파생어나 빈출표현을 연결시켜서 공부를  한다.

마지막에는 암기한 단어와 문장을 연결시킨자.

지금까지 본 토익보카책중에 가장 발전한 단계인 것 같다.

아는 친구가 항상 토익이 900점이 안 넘어서 고민을 했는데 보카책을 전부 외우고 토익을 900점을 넘고 나중에는 만점을 받았다고 한다.

다른 외국어도 그렇고 토익이나 영어도 어휘를 모르는게 있으면 바로 딱 막힌다.

토익만점의 방점을 찍는 것은 보카같다.

신토익으로 바뀌고 어떤 보카책을 봐야 하나 잘 몰라서 이것저것 샀다가 보다가 말았는데 이 책은 공부하고 싶은 구성같다.

모든 어휘를 공부하는게 아니라 토익에 나오는 어휘를 공부하면 되니까 이 책만 잘 보면 될 것 같다.

영어는 읽는 영어, 듣는 영어, 쓰는 영어, 말하는 영어가 틀려서 전부 따로 공부를 잘해서 통합을 해야지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 같다.

토익필수단어만 나오고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시켜서 그림으로 보여 주니까 더 기억이 빨리되고 오래 남을 것 같다.

읽고 보기만 하면 바로 외울 수 있는 구조같다.

암기동영상이 있다고 하니까 잘 보면 된다.

책을 읽기만 하는 것보다는 동영상을 보면 더 도움이 많이 된다.

주제별로 외울 것만 외우니까 쓸데없이 많이 외울 필요도 없어서 좋다.

 

 
저자 김수진은 사범대에서 영어 교육학과를 공부하고 미국에서 석사를 취득했다.
중고등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재직했고 영어 방송에도 출연했다.
영어에 대한 저서도 다수있다.
저자가  영어교사 합숙연수에서 미국회계사시험을 준비하는 분을 만났는데 회계사영어책이 뭐가 어렵겠나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너무 어려워서 그냥 덮었다고 한다.
회계라는 생소한 분야의 전문용어때문에 우리말로 되어 있어도 전혀 이해가 안 됐다고 한다.
토익어휘를 접하는 사람들도 이런 외계어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언어 공부의 기초는 어휘학습이다.
그 어휘를 어떻게 하면 쉽게 그리고 오래 기억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지 저자는 연구를 많이 했다.
사람마다 효과적인 학습방법이 있다.
어휘의 관련된 그림과 함께 익힌다면 단어와 뜻을 무조건 암기하는 것보다는 훨씬 효과적이다.
연꼿이라는 단어를 연꽃그림과 같이 암기하는 것이 더 오래 기억될 것이다.
하지만 토익에서 출제되는 어휘들은 구체적인 사물 이미지가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이고 개념적인 어휘들이 많다.
그렇다면 그  어휘가 쓰이는 상황을 그림으로 보여 주면 될 것이다.
신토익을 준비하면서 꼭 익혀야 하는 필수 어휘 900개를 관련 삽화와 예문을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신토익에서 출제되는 단어를 30개 주제로 정리되어 있다.
신토익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는 신토익 보카 뇌학습 암기용 동영상이 무료로 제공된다.
큐알코드만 찍으면 된다.
신토익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하도록 모든 표제어를 연상할 수 있는 그림을 제공한다.
표제어와  관련된 신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빈출표현 및 파생어까지 정리되어 있다.
기출에 많이 나오는 단어에 대해 별 1~3개까지 중요도가 표시되어 있다.
신토익의 듣기파트를 위해서 미국식과 영국식 발음이 모두 나온다.
홈페이지를 찾아 가면 도서자료실에서 무료 제공을 해준다.
암기한 단어에 대해서 문장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림을 떠올리며 빈칸에 단어를 자신이 스스로 넣어 보면 된다.
표제어 30개 이외에 고득점을 위한 30개의 추가 어휘 및 빈출표현을 제공한다.
외국어mp3를 다운 받을 때 폴더형식이 아니라 항목 하나하나를 전부 눌러서 다운 받으면 너무 힘들다.
하지만 이 책은 폴더 2개만 다운 받으면 되는 편한 형식이다.
여성과 남성이 번갈아 가면서 미국식발음과 영국식발음을 2번씩 들려 주고 나중에는 같이 발음을 해주는데 듣기가 좋았다.
단어와 훈련으로 두가지 폴더로 되어 있다.
deteriorate단어를 보면 발음이 나오고 별표로 중요도를 알려 준다.
삽화를 보면 전과 후의 여성의 얼굴상태의 좋고 나쁨으로 표현을 했다.
동사의 뜻으로 악화시키다.
(질을)저하시키다라도 나오고 deteriotation 명사로 악화,,,
평상시에 추상적인 것을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해 내는지 생각은 했지만 나혼자서 풀 수없는 문제였다.
추상적인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의 상황이나 관계성을 찾아서 표현하면 되는 것이었다.
추상적인 것을 그 단어 자체로만 표현해내려고 하니까 너무 어려웠는데 이 책을 보니까 어떻게 하는지 알게 돼서 좋았다.
보카공부를 전부 하고 리뷰에서는 문장을 통해서 단어찾기를 하면 된다.
책을 보는데 삽화와 단어만 쭉 훑어 봐도 재미를 느끼면서 공부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