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을 엄청 추구했는데 아직도 성공을 못하고 다른 사람들의 성공기에 대한 책이나 기사나 얘기만을 듣고 있다.
성공을 책이나 글로만 배웠다.
사실 책대로 실천해 본다고는 하지만 어떤 요소가 빠져 있다.
실패가 성공 바로 직전의 과정이라고 좌절이나 절망을 하고 있는건 진짜 실패하는 이유이다.
그래서 지금 좌절할 이유가 100가지도 넘는 것 같은데 좌절 안하고 힘이 없어도 도전을 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은 그냥 책 좀 그만 읽으라고 하고 도움이 되냐고 하지만 슬프고 힘들 때 책만큼 위로가 되는 건 없다.
일반 사람들은 그냥 그렇게 살지 뭐하러 힘들게 도전을 하냐고 한다.
이 책에서 나오는 것처럼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얘기라 맞고 결핍의 이면에 숨어 있는 성장에너지라는 것과 컴플렉스가 많을수록 그 것을 이기기 위해 더 노력을 해야 한다.
말한대로 이루어 지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지 자신에게 선물을 하는 것이라는 얘기도 맞다.
꿈을 꾸면 늘 꿈으로 끝난다고 하고 실행이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얘기도 와 닿는다.
진입장벽이 높은 일을 해야 한다는 얘기가 편하게 사는 사람들을 부러워 하지 않게 된다.
올바른 방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여유가 있고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다른 인생을 산다.
그런 사람들이 진정으로 부럽다.
꼭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내면이나 정신도 뭔가 다른 깊이가 있다.
요즘에는 성공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 눈물이 난다.
성공하는게 그렇게 힘들고 어렵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을 보거나 책을 보면 짠하고 가슴이 울컥해진다.
그래서 더 절실하고 간절해진다.
이 책의 저자는 45세에 대학을 가고 없는 집안에서 많이 배우지도 않은 흙수저의 환경에서 성공을 이뤘다.
그래서 흙수저를 금도금이라도 하자고 한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나의 너무 간절한 마음과 결부되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은 삽화도 많이 들어 있어서 읽는데 편하다.
저자의 성공담은 귀담아 들을 얘기들로 가득하다.
귀담아 듣고 마음에 새기고 실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을 키워야 한다.
일이 잘 풀릴때는 불행은 남의 얘기라는 생각을 하게 돼고 위기가 오면 대비도 못하고 자신의 문제점도 인식을 못할 때가 많다.
나도 병원에 다닐 때 의사가 하도 독설을 해서 선생님도 나처럼 아플 수 있는데 그렇게 심하게 말을 하냐고 하니까 자기는 아플 일이 절대로 없을 거라고 했다.
인생은 롤러 코스터 같아서 올라가면 내려갈 준비를 하고 성공을 만끽하는 순간 내리막길을 치닫고 엄청난 위기가 찾아 올 수 있다.
돈을 잘 벌고 성공할 수록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기회가 왔을 때 항상 위기를 의식하고 위기가 왔을 때는 기회를 의식하고 희망을 가져야 한다.
고난과 불행이 성공의 힘이다.
고생을 잘 다스리면 그 과정을 거치는 동안 놀라운 업적이 만들어지고 기적이 나타난다.
고생뒤에 낙이 온다.
고난과 고생이 자신에게 찾아 올때 나는 왜 이렇게 불행한가 생각하지 말고 운이 좋다고 생각해야 한다.
불행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몸부림이 성공의 발판이 된다.
성공은 끈기이다.
뭔가가 완성되려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
성공은 수많은 고생과 실패의 점이 이어진 결과이다.
사람들은 실패없이 한 번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빠른 성공이 불행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경험하면서 가는 것이 오히려 더 빨리 성공하는 길이다.
아무리 좋은 능력과 조건을 가지고 있더라도 성공을 이루려면 시간과 경험이 필요하다.
인생 성공이 궁금하면 될때까지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포기하지 말고 무슨 일을 시작하든 끝장을 볼 때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러다가 실패를 하면 방법을 바꾸고 또 바꾸어서 계속 도전해야 한다.
난관에 부딪히거나 위기에 봉착하면 될 때까지를 수없이 되뇌이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한다.
오늘이 제일 중요하다.
살면서 과거에 얽매이면 안되는데 과거는 항상 현재를 지배할려고 한다.
과거가 어두우면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고 자신감도 없다.
그렇게 되면 현재의 삶도 제대로 살 수 없다.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에만 전념을 하는 냉철함으로 전진해야 한다.
실패한 다음이 중요하다.
실패를 하고 주저 앉으면 뒤쳐지고 말고 계속 도전을 하면 언젠가는 성공을 하게 된다.
실패는 누구나가 하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어려움과 실패가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
에디슨도 천 번의 실패를 밑거름으로 삼아 더 큰 의지를 다지고 수많은 좌절과 포기를 이겨내고 성공을 했다.
성공은 힘들다고 주저 앉고 포기하는게 아니라 힘든 이유와 원인을 찾아서 실패요인을 성공요인으로 만들어야 한다.
인생은 타이밍인데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지 기다린다고 오는 것이 아니다.
최고의 타이밍은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고 실행하는 그 순간이다.
사실 하는 일마다 실패가 계속된다면 힘이 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힘을 내야 현실에 맞서 살아갈 수 있다.
좌절감은 자신감을 사라지게 한다.
자신이 이것밖에 안되나하고 움츠려 들고 앞으로 아무것도 해내지 못할 것이라는 불안이 엄습해 온다.
이럴 때 침착하게 자신을 추스르는 방법이 여기서 끝장나는게 아니라 지금은 힘들고 초라하고 별 볼일 없지만 더 좋은 위치에 있는 자신을 꿈꾸면서 실패와 좌절의 순간을 동기부여의 기회로 삼아 오늘을 견뎌내자고 다짐에 다짐을 해야 한다.
저자도 수없이 실패하고 좌절한 만큼 성공을 위해 뼈를 깎는 고통을 견디고 또 견뎌냈다.
때론 주저앉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살길이 바로 나오는 것도 아니다.
자신을 주저앉게 만드는 좌절감과 오랜 시간 질긴 싸움을 했다.
저자는 포기하지 않고 천천히 나아가면서 세상은 그 어떤 누구도 노력을 당해 낼 사람이 없다는 진리를 믿었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서야 살아 남는다는 강한 집념으로 하루하루를 살며 그 어떤 순간에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실패는 끝이 아니고 성장의 또 다른 시작점이고 노력은 결코 배신을 하지 않는다.
성공이 내 손안에 들어올 때까지 자신의 인생에 좌절과 포기는 없다.
끝까지 실패와 좌절과 싸우면서 성공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온 몸을 바치기로 결심하고 끓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성공이 만들어 진다.
성공을 혁신적인 생각, 멋진 계획, 특별한 능력이 가져다 준다고 착각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난관에 부딪히거나 힘들면 그대로 주저 앉거나 포기한다.
사람의 마음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간절한 마음으로 노력을 하면 평상시에는 결코 일어나지 않을 일들이 생겨나서 삶을 돕고 인생을 바꾸어준다.
성공을 꿈꾼다면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만으로는 부족하다.
마음 속 깊은 곳에서 간절한 마음을 가져야 인생이 바뀐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이고 한 발자국이라도 움직이고 위험을 감수하는 노력과 용기를 내는 사람에게만 성공이라는 선물이 주어진다.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야 한다.
실패하는 사람은 내일을 위해 오늘 쉬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내일 쉬기 위해 오늘 일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고 내일 할일을 오늘 미리 할려고 한다.
내일보다는 오늘이 기회인 것이다.
성공자는 실천능력이 뛰어나다.
실패하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지 단 번에 끝내지 않고 질질 끈다.
하루만 더 기회가 있었다면 한 번만 더 기회가 있었다면 성공했을텐데라는 후회를 한다.
그들에게 기회를 다시 준다고 해도 그들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만 넘치지 결국에는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내일이 와도 못한다.
나도 이런 생각을 정말 많이 한다.
공부하는 시간이 더 주어진다면 할 수 있을텐데라고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실패하는 사람들도 시간관리만 잘하면 성공할 수 있다.
내일해야지 라고 말하거나 생각만 해도 실패한 인생이다.
실패하는 자는 실천하지 않는 자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무조건 지금 당장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그 동안 너무 힘들어서 그냥 포기를 할까 그만 둘까라는 내적갈등이 심했는데 저자의 책을 읽고 끝까지 절망과 실패와 싸워야 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리고 어떤 역경에도 나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다시 도전하고 또 도전해야 겠다고 생각했고
오늘 할일이나 공부는 오늘 꼭 해야 겠다는 다짐에 또 다짐을 했다.
미래를 생각하면 너무 걱정이 되고 뇌나 마음에 마비가 올려고 하는데 저자의 얘기처럼 오늘만 딱 생각하고 할 일에만 집중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니까 마음의 짐을 아주 약간 덜어 낸 것 같다.
이 책을 안 읽었더라면 성공하지 못한 우울감에 넋놓고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있었을지 모르지만 다시 또 공부하고 성공할 때까지 멈추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에 다짐을 하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