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패턴 500 플러스 (무료 녹음강의) - 회사에서 맨날 쓰는 영어패턴 500 플러스 시리즈
케빈 경 지음 / 넥서스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나 외국어는 총체적, 종합적, 전방위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 같다.

단어, 문법, 듣기, 말하기, 영작전부를 잘해야지  잘하게 된다.

영어는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영어로 말하는 것을 바로 알아 들으면 영어공부는 끝나는 것인데

그게 안돼서 계속 영어 공부를 한다.

이 책에서 보면 그렇게 되기 위한 방법이 패턴을 외우라는 것이다.

패턴을 알고 거기에 다른 단어나 상황을 끼워 넣으라고 한다.

중국어나 일어를 혼자 공부 하다보면 외국어를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항상 생각하게 된다.

문법이나 글은 모르고 듣기나 말하기를 먼저  시작하라고 하는데 그래도 그 나라의 글이나 단어는 알면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비즈니스영어회화는 항상 공부를 하고 싶었다.

지금은 백조이고  집에만 있지만 나중에 변호사가 돼서 영어회화를 능숙하게 하는 상상을 하면 비참함이나 자존감이 떨어지는 것이 해소가 된다.

이 책을 보면 9가지 학습자료가 주어진다.

넥서스싸이트에 들어가서 받을려고 하니까 받아지지 않아서

핸드폰으로 받아야 하는 것 같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본 모든 책들에서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는 패턴으로 외국어를 공부하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단어도 외워야 하고 패턴을 외운 다음에 거기에 단어나 표현들만 바꿔서 하면 된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처음에 영작을 해보라고 한다.

 처음에 영어를 말로 떠올려 보고 이럴 때 쓰는 말인지 아닌지  생각해 보고 모르는 것은 다음 장을 보면 된다.

다음 장에는 영작을 해보라는 테두리안에서 쉬운 표현을 어떤 때 쓰는 것인지 설명을 해준다.

대표적인 표현이 나오고 유사패턴  여러가지가 나온다.

스텝1 패턴 집중 훈련이 나오는데 자신이 먼저 영작을 해보라는 식으로 나오고 바로 옆에 영어표현이 나온다.

쉬운 표현들은 외우면 말을 할 상황에 밖으로 튀어 나오는 것 같다.

스텝2를 보면 리얼회화연습이 나온다.

스텝1에서 배운 패턴이 바로 나와서 적용을 하게 한다.

이 회화연습하는 것을 보고 짧은 대화내용이라서 전부 외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텝3 도전! 실전회화가 나온다.

위에서 배운 패턴을 스스로 해보라고 빈 공간이 나온다.

비즈니스회화패턴이라고는 하지만 일상회화도 돼고 토익시험 공부를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복습문제편을 보면 앞에서 공부한 모든 표현들을 문제로 풀어서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책앞에 보면 CD가 있어서 바로 다운을 받으면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는 패턴훈련북이 있다.

패턴훈련북은 본책에서 공부한 모든 패턴을 가방에 넣고 언제든지 꺼내 볼 수 있게 미니북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영어나 외국어는 항상  말하고 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00패턴을 20일동안 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이다.

토익시험이 얼마 안 남았는데 같이 공부하면 될 것 같다.

mp3도 한국어가 먼저 나오고 영어표현이 나와서 그냥 틀어 놓고 다른 일을 해도 공부가 되는 것 같다.

영어나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나중에 나의 커리어에 도음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고  유럽여행이나

홍콩여행을 가고 싶어서이다.

그 때 언어가 되면 같이 가는 아빠 엄마  미래의 남자친구가 좋아하고 외국에 있어도 안심을 할 것 같다.

외국어를 하면 우리나라에만 국한되는 사람이 아니라 글로벌적인 사람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동영상강의도 있다고 하는데 강의도 들어 보고 싶다.

이 책은 회사에서 영어를 쓰는 사람뿐만아니라  일상회화,  토익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전부 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