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단기 전략 과외노트 750+ (7일 완성) - 750+로 점수 확 올려주는 고득점 문제풀이 전략 과외노트
오정석.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시험 2번 볼 생각이라서 빨리 정리하고 싶어서 이 책을 보고 싶었더. 저자 오정석은 시원스쿨 강사이다. 이 책은 토익의 특성에 맞는 지식과 스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강사의 과외 노트이며 다양한 방법과 길을 제시한다. 목차를 보면 7일 동안 LC, RC를 공부하게 계획되어 있다.

이 책은 방대한 토익 전략서와 실전 문제집의 내용을 한권으로 압축시켜 놓았다. 최빈출 기출포인트와 중급자가 자주 하는 실수, 최신 기출 표현까지 공부할 수 있다. 토익 만점강사의 전략적 풀이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만점 문제풀이 스킬을 체득할 수 있다.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라서 부담이 덜하다. 모든 파트를 균형 있게 학습하여 전 영역 점수를 향상할 수 있다. 저자가 과외 수업에서만 전수하는 비법을 알려 준다. 엄선된 다량의 실전 문제를 수록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을 보면 매 시험마다 반드시 출제되는 고득점 기출 포인트를 알기 쉽게 정리해 준다. 최신 기출 트렌드를 분석하고 반영한 문제들을 풀면서 실전 문제 대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문제를 보자마자 무엇을 먼저 떠올려야 하는지, 무엇부터 봐야 하는지 정답으로 직행하는 법과 오답을 쉽게 소거하는 법을 알려준다.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 직관력과 문제 풀이 속도를 높이는 법을 알려 준다. 과외 수업에서 저자가 알려주는 고득점 비법을 기출로 알려주고 문제풀이 팁도 같이 알려준다. 학습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도 알려준다. 7일동안의 학습이 끝나면 최신 기출 경향이 반영되어 있는 문제들을 풀면서 학습이 잘 되었는지 점검한다.



문제를 풀고 점수를 매기고 난 후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에 기록하여 취약한 부분을 완전히 학습하고 넘어가야 한다. 토익 시험 당일에는 아침을 적당히 챙겨 먹고 빈속이나 과식은 집중력 저하와 졸음을 유발한다. 신분증, 주민등록증, 연필, 지우개, 아날로그 시계, 전자시계는 안 된다.

수험표는 필수는 아니지만 시험장과 위치를 알 수 있어서 가져 가야 한다. 고사장을 확인해야 한다. 오전 9:30에서 12:10까지 시험을 본다. 시험 30분 전에는 입실을 하고 시험 시작 5분전에는 화장실을 꼭 다녀와야 한다. 시험 보고 나면 9일 후 낮 12시에 성적이 나온다. 이 책에는 진도표가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2회 3회 반복해서 보는 게 좋다.



학습포인트를 보면 미리 공부할 걸 알려줘서 공부전에 예측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기출 포인트와 문제 풀이법을 바로바로 해주는 것도 좋은 지식 같다. 정답 및 해설을 보니까 단어도 자세하게 나오고 설명도 보면 바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파트4까지 절반 문제 강의 정답 해설이 되어 있어서 그걸 다 공부하고 나면 파트5부터 7까지 따로 하면 된다. 단문 공란, 장문 공란, 독해로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따라서 공부하면 된다. 학습 포인트를 보면 동사, 문맥 파악, 주제 목적, 시제를 강의해주는대로 공부를 하고 문제를 풀면 된다. 풀이법이 있고 그걸 보고 나면 주의, 설명을 잘 보면 된다.

실전 연습을 보고 해설을 보면 된다. 고난도 어휘를 따로 정리해줘서 그걸 또 보면 될 것 같다. 독해가 빨라지는 고난도 어휘가 또 있어서 공부를 하면 된다. 정답 및 해설을 보면 해설, 단어, 해석이 나온다. 고득점 노트를 보면 간접, 우회 답변, 패러프레이징, 콜로케이션, 250제 문제, 실전 모의고사가 있는 구성이다. 책대로 잘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