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 패턴으로 말하기 -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 원어민처럼 말하기ㅣ하루 10분으로 왕초보 탈출ㅣ무료 해설강의/MP3ㅣ모바일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ㅣ 해커스톡 영어회화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6월
평점 :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은게 거의 평생소원이 되었다.
시험영어도 잘하고 실제 회화도 잘하고 싶다.
책을 많이 보고 영어공부법도 적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 원하는 결과를 아직 얻지는 못했다.
미국인이 많이쓰는 패턴 100개를 하면 영어회화가 가능하다라고 하는데 이번에는 그걸 해보고 싶다.
10분의 기적은 하루에 10분만 하라고 하는데 2분, 3분, 4분등으로 나뉜다.
권장학습시간이나 공부하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얘기해준다.
토익책은 해커스가 제일 유명한데 회화책도 잘 만들어졌다.
영어는 듣고 바로 알아 듣고 하고 싶은 말을 바로 내뱉을 수 있으면 되는 건데 그게 안돼서 평생 공부하고 있다.
영어는 말, 영작, 독해, 듣기 전부 따로 공부하고 조합을 해야 하는데 이 책을 보면 패턴을 따라하고 말로 해보라고 하는게 요지이다.
영어를 10년을 한게 아니라 거의 평생하는 것 같다.
요즘 CNN으로 영어듣기를 공부하고 있는데 해설을 안보고 듣는대로 뜻을 떠올리면 다른 단어의 같은 발음인 경우가 정말 많다.
그래서 듣는 영어소리와 원래 뜻이랑 완전히 틀릴 경우가 많다.
이 책은 많이 들으라고 한다.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책은 지루하고 빨리 끝내고 싶은데 혼자서 그냥 영어를 잘하기 위해 혼자 보는 영어책은 재미를 느낄 수 다.
영어라디오를 그냥 흘려 듣기를 하려고 틀어 놓는데 영어 공부하는데 별로 도움이 안 된다.
텔레비전에서 하는 영어방송을 보고 있는데 아주아주 조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래도 가장 도움이 되는 영어공부는 자기 스스로 어떤 책으로 직접 하는 것이다.
그것만 도움이 무조건 되는 거지 그냥 듣고 그냥 보는 건 별로 도움이 안 된다.
영어예배도 예전에는 갔는데 지금은 안가는게 깊은 대화를 할 수가 없어서 무의미 했다.
내 나름대로 영어공부를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큰 성과는 없다.
미국드라마를 보거나 미국뉴스를 듣는 것도 너무 어렵고 잘 안들린다.
미국드라마는 배우들이 정말 키가 크고 잘 생겼구나, 미국은 엄청 크고 넓구나만 절실히 느꼈다.
쉬운 패턴부터 외우고 어려운 패턴을 점점 외우면서 나중에는 자기가 영작을 해봐야 영어가 늘어나는 것 같다.
영작을 해보면 외우지 않은 패턴도 스스로 조합을 하게 되니까 능동적인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은 꼭 혼자 패턴을 외우고 공부하고 싶게 많드는 구성이다.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게 되는게 소원인데 그런 점을 강요하는 책이다.
요즘엔 직독직해나 직청직해를 하고 있다.
영어를 듣는다, 바로 알아 듣는다, 그럼 영어를 더 이상 공부할 필요가 없는데 그게 안된다,,그래서 계속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
하루 10분만 들여서 영어가 된다라고 말하는 순간이 언젠가는 왔으면 좋겠다.
하루 10분씩만 말해서 영어 왕초보를 탈출하자는 얘기부터 시작한다. 외국어는 기억과 관련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억력과 외국어를 어떻게 접목할지 계속 책을 보고 생각을 하고 있다. 패턴으로 말하기 학습 플래너가 책 맨 앞에 나온다. 자신의 목표와 다짐을 적어 보라고 해서 난 블로그에 적었다. 자신의 학습 플랜을 정해 보는 것이다. 20일 완성, 50일 완성, 100일 완성, 자기마음대로 완성으로 나뉜다. 학습을 마친 날은 번호를 체크하게 되어 있다.
해커스톡의 추가자료는 8가지가 있다.
교재 해설강의를 팟캐스트에서 해준다.
모바일 학습 페이지, 예문과 대화문 mp3,
매일 영어 회화 표현이 있다.
10분 스피킹 핸드북, 오늘의 영어 10문장, 스피킹 레벨 테스트, 전문가의 1:1스피킹 케어가 있다.
팟케스트 강의나 유튜브 강의는 검색을 해서 들어 보면 된다.
해커스톡 사이트에 들어 가면 자료를 전부 다운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큐알 코드를 찍으면 스텝별로 미국인의 음성을 함께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패턴에 대한 무료 강의도 들을 수 있다.
각 문장이 실제로 얼마나 사용되는지 구글 검색 결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교재에서 제공된는 사용빈도는 구글에 업데이트되는 내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만능 패턴이 들어간 영화와 드라마 속 실제 대화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스텝1은 문장 따라 하면 말하기이다.
권장 학습은 3~4분이다.
만능 패턴을 활용한 미국인이 많이 쓰는 탑5 문장을 따라 하며 말해본다.
이런 말도 할 수 있어요에 제공되는 유용한 표현을 만능 패턴과 함께 활용해 주가 문장도 연습한다.
스마트폰으로 큐알 코드를 찍어서 문장을 들으며 따라 말해 본다.
다시 듣고 싶은 문장만 골라서 들어 보면 된다.
스텝2는 우리말만 보고 영어 문장을 말해보기이다.
앞에서 연습한 미국인이 많이 쓰는 탑 5와 추가 문장을 우리말만 보고 만능 패턴을 활용해 말해 본다.
스마트폰으로 큐알코드를 찍으면 음성을 들으며 문장을 말해보고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스텝3는 실제 대화 따라 하며 말해보기가 있다.
만능 패턴이 사용된 실제 대화를 따라 하며 말해 본다.
스마트폰으로 큐알코드를 찍어서 대화를 들으며 따라 말할 수 있다.
다시 듣고 싶은 대화를 들어 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패턴으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미국인이 많이 쓰는 탑5 문장으로 구성된 <10분 스피킹 핸드북>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패턴으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미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만능 패턴 100은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전부 정리되어 있다.
패턴은 말하는 틀이고 정해진 대로 따라하고 외우고 있다가 그런 상황이 오면 말을 바로 하면 된다.
하지만 책에서 본대로만 하는 상황이 실제로는 되지 않는데 그런 상황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더 많이 외우는 수 밖에는 없을까,,,,
Day 1에서 익숙한 것을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으로
I'm used to~이다
나는 ~에 익숙해 이다.
어떤 것에 익숙하다고 말할 때 쓰는 패턴이다.
used to는 '~에 익숙한'이라는 뜻으로 무언가에 익숙해서 괜찮다고 상대방을 안심시킬 때 주로 쓴다.
이 패턴 뒤에 익숙한 대상을 끼워 넣어서 말해 보면 된다.
I'm used to it.
나는 그것에 익숙해.
사용빈도는 약 1,975,500회이다.
I'm used to you.
나는 네게 익숙해.
비슷한 행동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넌 늘 그래'란 뜻으로 말할 때 쓴다.
이런 말도 할 수 있어요에 3가지 정도 패턴을 또 넣을 수 있다.
맨 밑에는 단어뜻이 나온다.
그래서 단어를 따로 찾을 필요는없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나는 그것에 익숙해, 나는 네게 익숙해, 나는 소음에 익숙해, 나는 이런 것에 익숙해, 나는 추위에 익숙해, 나는 운전하는 것에 익숙해가 나오면 바로 옆에 영어로 쓰거나 말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스텝3에는 앞에서 배운 패턴이 들어간 실제 대화를 따라 하면서 말해 볼 수 있다.
밖이 추워서 걱정된다고 하니까 추위에 익숙해서 괜찮다고 말하는 대화이다.
또 밑에 부분에는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서 나온 패턴을 알아 본다.
무슨 영화인지는 모르는데 교복을 입을 필요가 없다고 하니까 재킷을 벗으면 어떠냐고 하니까 자기는 그것에 익숙하다고 한다.
이 책의 mp3는 정말 좋은 것 같다.
패턴 위주의 영어로 전부 정리되어 있어서 아무때나 들을 수 있다.
한국어가 먼저 나오는 mp3를 들으면 약간의 텀이 있어서 영작을 머리로 해보면 된다.
그러다가 영어 표현이 나오면 아니구나, 맞구나를 머릿속으로 계속해본다.
한국어를 듣고 영어로 뭘까를 생각해 보고 영어로 듣고 그 영어구나를 생각하고 듣고를 반복하는데 지루하지 않다.
mp3구성이 정말 좋다.
그 좋은 구성의 mp3는 본문의 음원이 아니고 10분 스피킹 핸드북의 것이다.
본문에서 배운 패턴을 아주 작은 책으로 정리를 해놓았다.
영어 문장을 가리고 우리말 의미만 보고 영어 문장을 입으로 말해 보라고 한다.
영작을 말로 하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영어 공부를 해보니까 영작을 혼자 해보는 공부가 가장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자신이 입으로 영어로 말해 보고 mp3를 또 들으면서 연습을 해보라고 한다.
자신이 먼저 영어로 말하고 성우의 음성을 듣고 따라하는게 이 책의 영어공부법이다.
책구성이 좋으니까 따라해 봐야 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