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 나는 어디에 있을 것인가 - 세상의 모든 것을 기회로 만드는 글로벌 이노베이터의 5가지 통찰
이용덕 지음 / 토네이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면적으로 세일즈맨은 문자 그대로 제품과 서비스를 파는 직업이지만, 사실 이 일을 할 때 가장 중요한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이기 때문이다. 신뢰가 쌓이고 서로필요한 것을 충족시켜줬을 때 롱 텀 파트너십long term partnership이 가능하다. - P42

"난 그동안 영업을 하면서 제품을 팔려고 하지 않았어. ‘나‘를팔려고 했지."
"네? 대표님을 파셨다고요?"
사실이었다. 나는 언제나 나를 팔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많은고객들과 오랜 시간 고객 친구customer friend‘로 지내오고 있다.
이건 내가 만든 단어인데, 업무상 관계로 시작해 지금은 인생 친구가 된 사람들을 의미한다. - P43

잔뜩화가 난 고객은 나를 만나주려 하지도 않았다. 그래도 계속 연락을 하고 찾아가 진행 상황을 설명하며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사실 그렇게 하는 것 외엔 딱히 다른방법이 없기도 했다. 그렇게 몇 달 동안 찾아가 사과하며 상황을설명하니 엔지니어들의 마음도 조금씩 돌아서기 시작했다. - P45

잘못이 우리 회사 측에 있음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계획을 세웠는지 투명하게 공유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거쳐 문제를 해결하고 나면 그 고객과는 최상의 신뢰가 생긴다. 문제를두려워하지 말자. 문제는 해결하라고 생긴 것이다. - P45

그리고 2017년, 엔비디아 사장으로 재직할 때는 제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건강을 잃어 하늘나라로 갈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 아침에 1시간동안 PT를 받고 개인 운동을 하는 것이 제 일과 중 가장 중요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현재의 생활을 더 행복하게, 더 잘하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시려면 가족과 보내는 시간과 건강을 챙기는 시간의 밸런스를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P74

꿈은 언제나 가장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되어주기 때문이다. - P85

이런 말이 있다. "Most startups fail because they just giveup, not because they run out of money or time." LELEO은 돈이 없을 때 실패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의 불이 꺼졌을때 실패하는 것이라는 뜻이다. - P23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