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 - 천만 명의 인생을 자극한 소유흑향의 1525 청춘사용법
노경원(소유흑향) 지음 / 시드페이퍼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신간 소개를 보고 너무나 읽고 싶었던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 무언가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책을 읽고 싶었달까, 왠지 배울게 많은 누군가의 인생과 마주하고 싶어졌는지도 모르겠다. 책을 접하기 전까진 작가님이신 소유흑향님이 어떤 분인줄은 잘 몰랐는데, 알고 보니 인터넷상에서는 꽤 유명한 블로거로 영어공부법을 책으로 내시기도 했던 분이셨다. 이후 나도 우연히 블로그에 들르게 되었는데 올려놓으신 책 리뷰나 공부 이야기들이나 여러 글들을 보고 참 멋진 사람이구나 싶었다. 책에서는 블로그에서는 다 보지 못하고 들을 수 없었던 더 진솔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었다.
책에는 고등학교 학창시절 얘기부터 대학교 생활이야기 그리고 좋아하시는 여행에 관한 이야기들도 다 들어있었다. 조금은 좋지 못한 가정형편에 어린시절에는 방황을 하기도 했지만 가고 싶던 애니원고에 입학을 하고, 고등학교때는 발목을 잡던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외국어 영역 점수를 올리고 원하던 대학에도 합격하셨다. 학교만 합격했다고 해서 끝난게 아니라 집세, 학비, 생활비들을 벌기 위해서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해야했고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장학금을 받고, 무료 과외를 하고, 책을 많이 읽고, 일본어 자격증을 따고,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10개국의 여행까지 마치셨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였다.
정말 하루 24시간이 모자르다 싶을 정도로 알차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그러면서도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것에 대한 열정이 넘쳐나서 뭐든지 열심히 하고, 목표를 정하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무조건 앞으로 나아가는 그런 사람이었다. 아마 이런 생각들과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으면 해낼 수 없는게 없지 않을까 싶었다. 처음부터 특별했던 건 아니었지만 노력과 성실만으로 이 많은 것들을 이루어 내다니 정말 '하면 된다'라는 단순하지만 누구나 잘 실현해 낼 수 없는 진리를 깨닫게 해준 분이었다. 그런 작가님의 글들을 읽으면서 과연 내가 무엇을 이루고자 해서 이렇게 필사적이었던 때가 있었던가, 내가 해왔던 것들을 과연 노력이라고 부를 수가 있을까 라는 의문이 강하게 들었다. 조금만 안 되면 포기하고 진짜 열심히 하지도 않고 좋은 결과만을 바랬구나 싶어서 그런 나의 모습들을 반성하게 되었다.
읽고 나서 정말 자극도 많이 받았고 내 모습을 한 번 더 되돌아 볼 수 있게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도전해 보고 싶게도 만들었다.언어에 관심이 많고 잘 하고 싶은데다 여행도 많이 해보고 싶은 나에게는 참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이야기 중간중간 노트 정리법이나 영어,일어 공부 팁, 대학생활에 대한 팁, 학창거리에 질문을 던져주는 책리스트, 여행팁들도 담겨 있어서 지금 열심히 공부해 나가고 있는 학생들 특히나 대학 입학 새내기들이 읽으면 너무 좋을 책이었다. 이 책을 읽고나면 대학생활을 이렇게 알차게 가득가득 열망들을 담아서 보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 것이다. 멋진 삶을 제대로 살아가고 싶어지게 만드는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