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홍의 셀프 동안 헤어법 - 1분이면 변신 OK
차홍 지음 / 경향미디어 / 2011년 7월
평점 :
헤어스타일은 사람의 인상에 많은 영향을 준다. 머리카락이 짧거나 길거나, 생머리거나 파마를 하거나, 묶거나 풀거나 등 어떤 머리를 하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앞머리를 조금만 자르거나 볼륨을 주는 것 등 아주 사소한 부분을 조금만 바꿔도 더 예뻐지기도 하는 만큼, 헤어스타일은 중요한 한부분으로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그렇게 중요한 머리이건만 난 혼자서 머리를 잘 못하기 때문에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알고 싶어서 보고 싶었던 <차홍의 셀프동안 헤어법>.
tv에서 짧은 시간내에 샤샤샥 머리를 바꾸곤 하던 차홍 디자이너님을 보고 참 손쉽고 예쁘게 머리를 만지신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통해 그 비법들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책은 동안 이미지를 만드는 헤어공식, 1분 안에 이미지 변신하는 셀프 스타일링, 헤어 소품으로 미용실에 간 듯한 느낌 살리기, 다양한 앞머리 연출로 10년 어려지기, 단발머리 스타일링, 남자친구 머리 셀프변신등 6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었다. 이슈가 되었던 앞머리 엄지커트부터, 옆 볼륨 살리기, 벼머리, 포니테일, 단발머리 만들기, 업두 스타일, 헤어밴드 소품을 사용하는 방법등 다양한 헤어법이 상세한 과정컷들과 함께 담겨있었다.

설명도 그리 어렵지 않고 간결하게 되어있고 어드바이스도 작게 들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혼자서도 셀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헤어 뿐만 아니라 스카프 활용법이라든지, 모자 연출법, 안경연출법등 참고가 될 만한 스타일링 유용한 팁들이 간간히 들어 있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동안 헤어법이라 그런지 묶는 스타일 연출법이 많았다는 점이다. 평소에 머리를 많이 묶는 편이 아니라 나는 예쁜 웨이브 만드는 법이라든지 조금 더 다양한 스타일링법들이 담겨있으면 했는데, 조금은 머리 모양들이 한정적인 것 같아서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평소 머리를 많이 묶는 사람이나, 다양한 스타일을 한번 시도해 보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더 유용할 것 같은 책~앞으로 책들이 이어서 더 나온다면 더 다양하고 예쁜 헤어스타일 비법들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