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HSK 5급 실전모의고사 (문제집 + 해설집 + MP3 CD 1장)
위펑 외 지음, 박은영 해설 / 제이플러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hsk시험을 언젠가 쳐야겠다고 생각은 많이 했지만 막상 한번도 쳐보지는 못했다. 공부를 많이 하지도 않고 무작정 시험만을 치르기도 싫었고, 치게 되면 꼭 합격해야겠다는 생각에, 조금 더 조금 더 공부하고 쳐야지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그러는 사이 기존의 hsk가 新hsk로 개정되었고, 등급이나 문제유형들도 이전과 달라져 버렸다. 처음엔 어떻게 다시 공부를 하고 준비해야 하나 고민이 많아서 新hsk에서는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나오는지 알고 싶었는데, 를 통해서 전반적으로 시험문제가 출제되는지 알 수 있었다.

듣기, 독해, 쓰기 3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예상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진짜 시험문제를 보는 것처럼 열심히 문제를 풀어나갔다. 신설된 쓰기문제나 유독 약한 듣기문제, 독해문제들이 헷갈리기도 하고 어렵기도 해서 많이 틀리기도 했지만, 난이도도 괜찮은 편이였던 것 같고 문제를 풀어봄으로 인해서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틀린 문제들은 해설서에 자세한 해석과 설명들이 나와 있어서 틀린 이유와 함께 정확한 답이 무엇이 되는지를 이해하기도 쉬웠다. 
 

특히 듣기가 많이 약한 나는 함께 들어있는 오디오 cd를 열심히 반복해서 들으며 계속해서 문제를 풀면서 듣기 실력을 더 쑥쑥 키워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본문에 나오는 어여려운 단어들 외에도 부록으로 5급 1300개의 단어들이 부록으로 실려 있어서 단어공부를 하는데도 좋았고, 또 이 단어들을 바탕으로 쓰기연습도 차곡차곡 열심히 하면 좋을 것 같았다.

모의고사가 5회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조금 더 많은 횟수의 모의고사가 실렸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문제들을 한번 쭉 풀어보고 나니 어디에 주점을 두고 또, 어떻게 hsk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닥이 많이 잡힌 것 같다. 역시 다 풀어보고 내린 결론은 중국어 공부를 더 열심히 많이 해야겠다는 것!!! 조금은 어렵고 힘들기도 하지만 열심히 해서 나중에는 꼭 내가 원하는 hsk 5급을 따고 싶다. 오늘도 열심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