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국어 - 중국 드라마 자막 없이 즐겨라
이미향.전주희.박지은 지음 / 넥서스차이니즈(화서당)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처음 본 중화권의 드라마는 <황제의 딸>이었다. 오래 전 그때,  알아듣지도 못하는 중국어로 된 드라마를 자막으로 열심히 보며 주요 등장인물이었던 조미와 소유붕과 임심여에 대한 관심이 마구 샘솟곤 했었다. 처음 알게 된 중화권 스타에, 그리고 드라마 줄거리에 푹 빠져서 정말 즐겁게 봤던 기억이 남아있다. 그 뒤 조미가 나온 <안개비연가>를 보았고 잠시 시들해졌던 흥미는 <악작극지문>으라는 드라마로  다시 한번 꽃폈다.  그렇게 드라마를 열심히 보다 보니 주인공들이 하는 이야기들이 알아듣고 싶어졌고, 자막없이도 드라마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나처럼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은 것이 바로 이 드마라 중국어~~드라마에는 실제로 쓰는 표현들이 많아서 그리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중국어를 공부하기에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여러 드라마 속에 나온 실용적인 대사들로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악작극지문>, < 유성화원>, <명중주정아애니> 등 8개의 드라마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 챕터가 시작될 때마다 드라마와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가 간략하게 실려있다. 그에 이어 드라마 속 한 장면의 대사들이 실려있고, 다음페이지에서는 유용한 표현들을 따로 정리해서 알기쉽게 설명까지 써 놓았다. 그리고 그 표현들이 들어간 다른 예문들과 단어들도 잘 정리되어 있었고, 병음과 해석도 잘 나와있어서 혼자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오디오 cd도 함께 들어있어서 귀로 듣고 눈으로 대사를 보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다.   

보너스 팁으로 중국의 여러 이야기를 알려주기도 하고 중국드라마에 대한 궁금증, 중국드라마 촬영지 탐방등이  한편의 드라마가 끝날 때 마다 실려있어 중국드라마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책에 나온 드라마 외에 방대한 양을 자랑하는 중국드라마  중 재미있는 드라마들을 고전드라마, 현대드라마, 배우별로 구분해서 추천해 주고 있다. 여러편의 드라마들을 봤다고 생각했는데 잘 몰랐던 여러 작품들의 소개를 보다보니 다른 작품들에서도 유용한 표현들을 배우고 열심히 보면서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무엇보다 책 속에는 내가 재미있게 본 드라마가 많이 있어서 더 흥미로웠고 즐겁게 표현들을 익힐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런 대사가 있었나 본 드라마들이 새록새록 생각나기도 하고, 그 장면들을 생각해 보면 괜히 재미있어 지기도 하고...언어는 특히나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실 꾸준히 공부한다는 것은 어느 것이든 조금 힘든법~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통해 흥미를 잃지 않고 재미를 느끼는게 중요한데 나한테는 그게 드라마라는 장르로 다가온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더 체계적으로 중국어표현들을 알게 되어서 참 좋았다.  중국드라마를 좋아하고 재미있고 즐겁게 중국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드라마 중국어>를 꼭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