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자파 스트리트 - 행복유발구역
노나카 히이라기 지음, 권남희 옮김 / 예담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프랭크 자파 스트리트>라는 이 작은 책속에서 작고 아담한 7가지 무지개빛의 색다른 이야기와 만날수 있었다. 하나의 이야기가 시작될 때마다 만나는 귀여운 일러스트들에서 눈을 뗄수가 없었고, 하나의 이야기가 끝날때 마다 만나는 love&recipe속의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에서도 눈을 뗄수가 없었다. 물론 프랭크자파 스트리트에 사는 그들의 만들어 내는 즐겁고 행복한 이야기들에서도..     

 영화감독을 꿈꾸는 하루군과 그의 연인 미미양,테리어 커플 샤벳과 브브, 부자 노숙자 가면남과 단짝 고양이 베호, 미스테리한 쌍둥이 파카라나 형제, 신혼부부 기린 린키와 얼룩말 시마조, 인기 최고 판다 와이와이, 특이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그레이스양, 많은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퍼그 공골라씨, 정신과 닥터 존가라, 타조 조세핀, 바 주인 토끼 릴리..수 많은 인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보고 있으면 정말 사랑스럽기도하고 귀엽기도, 때로는 그 엉뚱함에 고개를 갸웃거리게 되기도 한다. 그래도 그들을 보고 있으면 '행복'이라는 한 방향을 향해 걸어가고 있는 것 같아 왠지 마음이 푸근해 진다.

그런 이야기들 중에서 단연 내 눈길을 끈 건, 판다 와이와이의 다이어트 대작전 이야기 였다. 최고 인기남 와이와이가 먹을 때 귀엽고, 둥글둥글한 그의 모습을 여자들이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된 가면남이 와이와이를 다이어트 시킨다. 날씬해 져서 모델이 되면 와이와이가 좋아하는 케이트모스를 만날 수 있게 된다는 사탕발림으로...다이어트에 성공은 하지만 맛있는 과자들을 외면할 수 없어 다시 살이찐 와이와이가 우연히 파리여행에 가서 멋진 모델이 되어 케이트모스와 만나고, 그리고 나중에는 조니뎁과도 친구가 된다는 유쾌한 이야기다. 참 엉뚱한 이야기지만 와이와이가 케이트 모스와 조니뎁과 함께 있는 걸 상상하면 웃음이 먼저 터져나온다.  

다양한 인간들과 여러 동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사는 책 속 배경 프랭크자파 스트리트. 작가의 말처럼 지구상이 어느 곳에 실제로 이 거리가 존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애니메이션 속 메이가 토토로를 만난 곳처럼 숲속 나무동이에 통하는 문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르고, 해리포터가 호그와트행 열차를 탔던  플랫폼 9 ³/₄에 프랭크자파행 기차가 서서 그곳에 데려다 줄지도 모른다. 그렇게 우연히 아주 우연히 이곳을 발견하게 된다면, 처음엔 호기심으로 이곳을 둘러보다가도 점차 프랭크 자파 스트리트 주민들만이 풀어내는 소소한 행복에 빠져 누구라도 눌러살고 싶어지지 않을까?? 

그곳에 가서 날씨가 화창한 날 맛있는 음식을 싸들고 그들과의 피크닉을 즐겨보는 것도 참 좋을텐데..도대체 어디 있는 거니? 따뜻한 기운을 품고 있는 행복유발구역 프랭크자파 스트리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