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모여라 1
사카모토 미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엄마는 타계, 아빠는 회사를 도산하고 빚을 지고는 연락두절. 이런 상황에서 이제 막 대학생이 된 유우키는 가장 값이 싼 사랑☆영원히 라는 하숙집으로 들어가게 된다. (알고보니 하숙집에 사람이 들어오는 게 귀찮았던 주인인 아이씨가 일부러 이상하게 지은 이름ㅋㅋ)그와 동시에 10남매라는 어마어마한 가족을 가진 유메지가 같은 날 하숙집에 들어오게 된다. 하는 일 없다고 생각했던 하숙집 주인인 아이씨는 알고 보니 유우키 와 유메지가 다니는 대학교의 시간강사였다. 하지만 모두들 돈이 부족해 극도의 절약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하숙집에서 일어나는 세 사람의 생활이야기가 주된 스토리이다. 마음에 드는 50엔짜리 머리끈 2개중에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 이번 패션미용비를 다 써버렸다며 포기하고 마는 유우키, 항상 허기져 동료 교수들에게 음식을 얻어먹는 아이씨, 혼자 자는게 낯설어 무의식 중에 유우키의 방에 들어가는 자는 유메지 까지..돈은 조금 부족해도 나름대로 즐겁게 살아가고 있는 그들.언제 그들이 먹고 싶은 것 마음대로 먹고, 사고 싶은 것 마음대로 사며 사치를 즐길 수 있을지..


가끔은 유치하게 다투기도 하고,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기도 하고, 서로의 추억을 나누기도 한다. 하숙집에 살면서 맺어진 인연이지만 짧은 시간 안에 서로를 아끼는 가족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았다.남녀가 한집에 모여 있으면, 그것도 남자 2명과 여자 1명이 있으면 분명히 러브모드가 전개되어야 할 것 같은데, 아직까지 서로간의 미묘한 감정은 잘 나타나지 않고 있다. 2권에서는 그런 전개가 나오지 않을까??순정만화의 법칙이니ㅎㅎ 살짝 아이씨와 유우키가 서로 맺어지지 않을까 라는 추측~


<사랑으로 모여라>는 <포로놀이>의 작가가 쓴 작품이다. 등장인물들이 더 괜찮아 져서 인지 왠지 그림이 더 깔끔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단지 느낌일 수만도 있지만..개인적으로 <포로놀이> 보다는<사랑으로 모여라>가 조금 더 재미있었다. 하지만 <포로놀이>때도 느꼈지만 왠지 살짝 아쉬운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는 없었다. 조금 더 재미있을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과연 다음번에는 이 느낌을 날려주실 수 있을런지..사랑으로 모여라 2권도, 다음 작품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