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화원 1
타파리 그림, 윤승기 글 / 미우(대원씨아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작년엔 그야말로 김홍도와 신윤복의 이야기가 열풍이었다고 해도 과흔이 아닐 것 같다. 혜원 신윤복이 여자가 아닐까 라는 의문이 바탕이 된 이야기들..소설은 이미 나와 있었고, 박신양과 문근영을 앞세운 드라마 '바람의 화원 ', 김민선 주연의 '미인도'등이 모두 이를 다루고 있다. 문근영은 이 드라마로 연기력을 인정받아 그 해 말에 대상을 받았고, 김민선도 파격적인 노출신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다. 이제 이 모든 콘텐츠의 뒤를 이어 바람의 화원을 만화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도화서를 떠나 세상을 떠돌던 천재 화가 김홍도. 어느 날 자신을 찾아온 왕과의 만남 이후, 다시 도화서로 돌아오게 된다. 돌아간 도화서에서 김홍도는 어린 생도들을 지도하는 일을 맡게 되고, 그 곳에서 운명과도 같은 신윤복을 만나게 된다. (이전에 살짝 만난 적은 있지만..ㅎㅎ)김홍도는 신윤복의 그림에 대한 재능을 눈여겨 보게 된다. 1권은 김홍도가 도화서로 돌아온 일, 신윤복과의 만남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보너스 페이지로 김홍도와 신윤복의 초기설정 그림들이 나와 있어서 초기에 김홍도와 신윤복을 어떻게 설정했었는지, 또 어떻게 바꾸게 되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짤막한 설명과 함께 펜선으로만 무심히 그린 듯한 그림들이 멋지다. 표지부터 캐릭터까지 동양적인 그림과, 그림으로 새로 태어난 머리가 긴 김홍도와 한층 여성스러워 보이는 신윤복은 참 매력적이었다. 간간히 코믹그림체도 섞여있어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정말 김홍도와 신윤복이 이런 캐릭터들이였으면 참 좋겠다 싶을 정도로..ㅎㅎ     

드라마를 본 사람들이라면 드라마속 이야기들을 만화책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드라마 스토리를 똑같이 따라가고 있진 않지만 주요한 장면들은 만화에서도 만날 수 있다. 나도 초기에 드라마를 봐서 그런지 만화속에서 9개의 점 잇기 이야기가 나왔을 때 내가 아는 이야기라 왠지 반갑기도 했다. 특히 나는 드라마에서 단오풍정 그리던 그때의 이야기를 참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만화속에서 그 풍경이 나중에 어떻게 그려질지도 기대가 된다. 몇편 쯤에서 단오풍정때의 재미있던 에피소드들을 만날 수 있을까??앞으로 둘의 러브라인과 함께 더욱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벌어질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