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 Avatar
영화
평점 :
상영종료


10월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아바타'의 영상을 30분가량 공개했었다. 나는 이벤트에 참여를 했고 결과는 탈락.그 영화 '아바타'를 어제 만나보았다.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조지 루카스랑 헛갈리는 건 도대체 왜지. 나도 늙는다. 저질 기억력. 마니아들이 들으면 놀랄 노자요. 분기탱천할 일이지만ㅋ 마니아님도 제나이 되어보세요.ㅋ;; 그런데 두사람의 영화 닮은 느낌이다. 초대형 블록버스터. 아바타의 홍보는 일전에 느꼈던 스타워즈랑 비슷하다고 할까.

영화 이야기를 하자면 같이 갔던 이는 재밌고 자신의 스타일이라고 했고 나도 재밌었고 잘만든 영화라는 생각을 했지만 부분적으로 좀 다른 생각도 들었다. 엄밀히 따지면 나의 스타일과는 거리가 있는 영화랄까. 이렇게 SF영화조차 폭력적이고 파괴적이고 탐욕적인 것이 좀 씁쓸했다. 왜 외계생명체가 아프리카 원주민 같은 형상을 했을까. 그리고 또 지구인은 자신의 자원을 다 써버리고 남의 것을 탐하고 그들의 터전을 침략하고 짓밟고 파괴하고 뺏으려는 것인지. 원주민은 태고의 순수 자연과 공존하는 존재라면 지구인은 자연을 파괴하는 존재로 그려진 듯. 다행스럽게도 지구인 모두가 파괴자가 아니라는 것. 그런데 이 영화를 보면서 왜 미국의 개척정신이 생각나는 것인지. 이 영화의 결론이 1. 모두 파괴된다. 와 2. 가까스로 침략을 막아내고 평화를 지킨다. 둘 중의 하나라는 생각을 했지만 결국 2안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탐욕으로 모든 것이 파괴된다는 쪽으로는 흐르면 다큐가 되니깐.ㅋ 상업영화잖아. 원래 예술엔 국경이 없는 법이라 공감을 하는 건데 이 영화는 유독 국적이 뚜렷하게 느껴진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까까~ 2009-12-23 0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홍~다들 3D로 보고와서는 자랑을 마구 늘어놓던데요~ 저희 회사직원들도 그렇고 친구들도 그렇고~ 그래서 영화소개해주는 프로볼 때도 '그냥 그렇겠지!' 했었는데요...괜스레 저도 막 보고싶어 지는 거예요. ^^ 상업영화의 씁쓸함이란 다들 아실테지만 그래도 해피엔딩이라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파괴보단 지킴이 좋잖아요.

에샬롯 2009-12-25 2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까까님..^^* 언제 오셨어요.ㅋ이거 재밌어요.ㅋ 그냥 딴지거는 거라는 ㅋㅋ 영화는 잘 만들어졌는데....감독이 미국인이란게 절실히 느껴지는 그런 영화죠.^^ㅋ 그냥 그렇다고요. 전 가상세계 이런 것도 싫어요.ㅋㅋ 난 투덜이 ㅋ 최근 본 영화보곤 좋은 소리를 한 적이 없는 까칠 아이 ㅋㅋ 이 영화가 나빴다기 보단 내스타일이 아니다라고 할까요. 그냥 그런 거여요.^^ㅋ

교자만두 2009-12-27 1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요! 가상세계...이런 거 싫어요.ㅋㅋ투덜이...전요..영화뿐만이 아니라 유행가 가사도 맨날 딴지 걸어요. ㅋㅋ 넘 삐딱한가 싶어서..속에만 담아두려고..가끔 답답하면 북로그에 쏟아 붓고..좀 심하다 싶은 딴지는 저도 혼자 쓰는 블로그에 ㅋㅋㅋ우리 투덜이 시스터즈해요.^^

ragpickEr 2009-12-30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재이!!ㅋㅋㅋㅋ ㅎ다다다다다닥~!!

에샬롯 2010-01-03 22: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히...^^ 투덜이 시스터즈야..^^?? 우리 언제 같이 영화보고 비평을 해야하는데...ㅋㅋ 마구 쏟아내는 거 아냐...ㅋ 그 배우 옷이 그게 뭐니..인터파크의 품으로 보내야 해...ㅋㅋ 발대본이니...이러고...ㅋ ;; 그게 말이 돼..;; 억지야. 억지..ㅋㅋ 생각만 해도 웃긴다야.
우리 가족들이 영화를 좋아해...^^ㅋ 그 영향을 받은 거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