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김태훈 옮김 / 8.0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내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생각은

 

 '내가 20대에 이 책을 알았다면 지금쯤 매우 다른 삶을 살고 있었을 것이다. 좀 더 빨리 알게 되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였다.

 

문득 저자가 예시로 소개하는 '와튼스쿨'의 비지니스 과정의 수강자들이 너무 부러워젔다.

이 책에서 지면적으로 소개하는 협상의 기술을 실전에 도입하고 연습을 해 보고..저자가 첨삭과 가이드를 해주니..그 수많은 학비를 내고 그 효과를 보는 것 아닌지..

 

개인적으로 이 책은 팀을 이뤄 토론하고 실전연습을 하는 교재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적용하면서 판단을 하는데  있어서..

혼자보다는 여러명이 모여 다각도로 검토해 가면서 실전연습을 하면 아주 효과가 있을 것 같다.

 

혹시나 '협상의 귀재'가 되기 위해 설득과 협상의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독자가 있다면 위와 같이 스터디 팀을 만들어 챕터를 나눠서 분석하고 연습해보기를 바란다. 그럼 놀라운 효과를 체득하게 될 것이다. 신입사원이나 중관관리..중책을 맡은 CEO나 간부사원까지 모두에게 필독서로 권하고 싶다. 저자에게 컨설팅을 부탁한 수많은 사람들의 사례가 너무나 풍부하다.

 

아마도 그동안 많이 읽어왔던 협상의 기술에 대한 책 중에서 가장 현대덕이고 실제적인 실전서로 보인다.

 

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는 것'...그 것 하나만으로 훌륭한 협상의 요건이 된다는 점이다. 익히 알고 있는 사항이지만..사례와 함께 보니 효과에 대해 정확히 실감하게 되었다...그리고 늘 한가지에 꽂혀서 그것밖에 모르는 나로서는 다른 각도에서 다양하게 생각해보는 기술들이 정말 신선했다.

 

주변의 성인,청소년 그 누구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