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영혼 오로라 - 천체사진가 권오철이 기록한 오로라의 모든 것
권오철 글.사진, 이태형 감수 / 씨네21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생에 꼭 한 번, 오로라!”


경험해본 사람은 없어도, 꼭 한번 경험하고 싶은 이들은 많은 오로라! 간접 경험으로 그 경이로움을 경험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직접 오로라를 보고 싶을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의 버킷리스트에 올라가 있을 오로라, 2024~2025년에 가장 화려한 '오로라 폭풍'을 볼 수 있을거라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설렌다.


이 책은 2013년 초판이 출간된 후, 곧 있을 '오로라 폭풍'을 기대하는 이들을 위해 재출간 되었다. NASA가 인정한 세계적인 천체사진가의 화려한 사진들과 그의 노하우, 여행 정보 등 10년의 기간이 더해져서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원래도 오로라 분야 1위였다던 이 도서는 '오로라 폭풍' 맞이로 더욱 열광적인 인기를 끌 것 같다.


'인간이 자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경이로움'


이 책의 작가는 원래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미친 광경의 오로라를 목도했고, 그것에 반해 천체사진가가 되었다고. 그의 이력만해도 경이롭고 황홀한데, 오로라 대체 너는 어떤 녀석이길래 사람들을 이렇게 매료시키는것이냐? 정말 궁금하다.


지상 최고의 경이로움이라 불려지는 오로라를 맞이하려면 캐나다 옐로나이프 여행이 필요하단다. 나는 여태 미주대륙은 발자국 한번 못남겨봤지만, 새롭고 멋진 여행을 계획한 이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이용해 여행을 계획해봐도 좋을 것 같다. 사진으로도 다 눈에 못 담을 지경인데, 직접 본다면 정말 세상이 달라보일 것 같다. 흐~ 꼭 한번 정말 보고 싶다.



#도서협찬 #신의영혼오로라 #천체사진가권오철이기록한오로라의모든것 #권오철 #씨네21북스 #여행 #해외여행 #오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