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적 프로페셔널 - 앞서 나가는 사람의 이기는 법칙 64
나승용 지음 / 포르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천적 재능은 변화하는 세상을 따라집을 수 없다'


세상세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이끄는 자와 이끌려가는 자.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대하느냐에 따라 전자가 될 수도, 후자가 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세상을 살고 싶다면 세상을 이끌어야 한다. 그러려면 프로가 되어야하고, 프로페셔널은 후천적으로 길러진다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한다. 그는 후천적 프로페셔널이 되는 성공의 법칙을 이 책에서 들려준다.


세상의 주도권을 쥘 수 있는 것만큼이나 매력적인 일은 없다. 늘 '을'의 위치에서 살다보면 '갑'의 세상이 동경의 대상이 되어버리는데, 동경을 더 이상 동경이 아닌 현실이 되게끔 만들어줄지 모르는 꿀팁이다. 주어지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늘 주시하고 잡아야 한다. 오직 실행하는 자만이 프로가 될 수 있다고 하는 저자의 프로가 되는 64가지 기술을 터득해볼 수 있다.


34년간 군에서 전략, 전술을연 한 나승용 장군이 거대한 조직을 이끌며 깨달은 승리를 얻는 비법! 혼자 행동하지 않고, 조직의 힘으로 확장하며 승리를 거머쥘 때 그것은 더 크고 확실한 성과가 되며, 리더의 역량을 증명하는 길이다.


더불어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태도에 관한 이야기도 잊지 않는다. 유연한 태도, 남다른 시각, 적절한 타이밍 등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능력보다 앞서 개인적으로 갖춰야 할 역량에도 촛점을 맞추어 설명한다. 훌륭한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후천적 프로페셔널이 되는 성공의 법칙**

1.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상상하라! 나만의 규칙을 만들고 세상의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
2. 늘 새로운 방법으로 도전하라! 한 가지 방법으로 여러 번 승리할 수 없다.
3. 남들이 보지 못한 것을 봐라! 본질을 꿰뚫는 제3의 눈을 가져야 한다.
4. 주어진 기회를 깨달아라! 기회를 잡는 것보다 깨닫는 것이 더 어렵다.
5. 언제든 준비되어 있어라! 바로 지금이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일 수 있다.


'자기 분야만 알고 제 일만 잘한다고 계획했던 일이 달성되지는 않는다. 모든 일이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이뤄지는 만큼 늘 상대적인 위치와 역할을 가늠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것에 때가 있듯이 적절한 때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 <책 속에...>


'인간이 변화에 적응하고 더 나아가 변화를 유도해 내기 위해서는 경계에 서야만 한다. 현재와 미래의 경계에 서야 하고 지식의 경계에도 서야 하며 때론 인간과 비인간의 경계에도 서야 한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후천적프로페셔널 #나승용 #포르체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