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콘텐츠가 전부다 - 광고 품은 OTT부터 K-예능과 웹툰, 소셜 메타버스의 세계까지 최신 콘텐츠 트렌드 완전정복
노가영.김봉제.이상협 지음 / 미래의창 / 2022년 11월
평점 :
“이제 한국을 언급하지 않고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논할 수 없다”
한국이 이렇게 핫한 국가가 될 줄이야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변방에 있는 보이지도 않던 작은 나라였던 한국이, 한국이란 이름조차 세계인에게 낯설었던 그런 국가가 이젠 전세계인들이 열광하는 나라가 되었다. 오징어게임의 에미상 수상은 전국민을 들뜨게 했다. 한국은 더 이상 변방의 낯선 국가가 아니게 되었다.
'2023 콘텐츠가 전부다'는 이런 한국 콘텐츠 산업 전반을 두루 다루면서 미래 전망을 함께 해주는 필독서이다. 현재 콘텐츠 시장의 구조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12개의 키워드를 선정해 제시했다. 실전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비즈니스 인사이트까지 만나볼 수 있는 책!
K-콘텐츠, 광고 품은 OTT, K-예능, 유튜브 예능 천국, 숏폼 전성시대, 코믹숏무비, K-웹툰, K-스토리, 콘솔 대란과 이스포츠, 서브컬처, 소셜 메타버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금 핫한 키워드만 집중적으로 다루어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만 알려준다.
누구나 콘텐츠를 접하고 만들 수 있지만, K-콘텐츠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기는 어렵다. 이런 추세를 발판삼아 더욱 성장해 나가는 콘텐츠가 만들어지길 기원해본다. '콘텐츠가 권력'인 시대! 이제 한국이 드디어 물을 만난거다! 더욱 발전하여 그 누구도 못따라오는 한국 콘텐츠가 되길 바라본다.
'2020년 말 기준 인구 대비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유튜브 채널의 수는 한국이 인구 529명당 1개꼴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밝혔다. 수익이 발생하는 유튜브 채널의 수만 해도 9만 7,934개로 세계 7위다.' <책 속에서...>
'2020년에 100억 달러(약 14조 원) 규모였던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이 2030년에는 5,275억 달러(약 738조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앞으로 더 현실감 있는 버추얼 휴먼 및 관련 콘텐츠들이 나올 수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2023콘텐츠가전부다 #미래의창 #경제경영 #트렌드 #콘텐츠가전부다 #미래북살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