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임팩트 - 인플레이션, 금리, 전쟁, 에너지 4개의 축이 뒤흔드는 지금부터의 세계
박종훈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을 뒤흔드는 ‘자이언트 임팩트’'


대변동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뉴스에서는 시시각각 세계 경제의 추락을 보도한다. 마이너스를 달릴 것만 같았던 금리의 급속 인상과 킹달러 현상, 인플레이션, 우크라이나 전쟁 등 예기치 못한 현상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작년에 벼락거지들은 얼떨결에 운좋은 사람들이 되어 버렸고, 부동산 폭등으로 웃음 지었던 집 주인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더 무서운 것이 올거라는 경제학자들의 이야기는 사람들을 더욱 위축시키기만 한다.


이 책은 경제학 박사 출신의 대표 경제전문가, KBS 박종훈 기자가 급격하게 변하는 세계 경제 상황이 심상치 않아 서둘러 사람들에게 현 상황을 알려주려 책을 펴내었다. 모든 것을 뒤흔든다는 뜻의 '자이언트 임팩트'는 그 제목만으로도 대격변의 시대를 예상할만 하다.


저자는 러우 전쟁으로 인해 세계 패권이 어떻게 변화될지 짚어보고, 미국의 '자국 보호 전략', 중국의 반도체 시장 등 여러 세계 경제를 4가지 주축으로 바라보며 전망을 한다. 인플레이션, 금리, 전쟁, 에너지 등 이 모든 일련의 사건들이 마치 이때를 위해 집합한 것 마냥 우리의 경제를 들쑤신다.


과거 수십 년간 경험하지 못했던 대변동의 시대가 시작됐다며, 이러한 세계 정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어떻게 대응하고 바꾸어 나갈지 우리에게 인사이트를 선사한다. 새로운 부는 지금부터 생겨날지 모른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살아남을 자! 과연 누가될지 궁금해진다.


*자이언트 임팩트 : 45억 년 전 화성만한 크기의 거대 행성이 지구와 충돌해 생긴 파편에서 달의 탄생을 설명하는 유력 학설. 예측할 수 없으나 전례 없는 대변동을 가져오는 충격을 이르는 말.


'그야말로 과거 수십 년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대변동의 시대가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세계정세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흐름이 앞으로 세계경제와 금융시장을 어떻게 바꾸어나갈 것인지 헤아려 대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자이언트임팩트 #박종훈 #웅진지식하우스 #경제경영 #박종훈기자 #박종훈의경제한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