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빠르게 변하는 현시대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상품의 경쟁력만으로 세상에 어필하던 시대는 끝났다. 많은 이들이 알고, 신뢰하고, 그것이 결국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 그것이 마케팅이다. 어떤 기업들은 상품만으로 승부하겠다는 의미심장한 다짐을 하곤 하는데, 연구개발비에만 큰 힘을 들이고 외면 받는 상품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고 있는가?
이 책은 '로레알 메이블린', '롯데칠성 2% 부족할때' 등 다양한 캠페인을 이끌고, 한우리 독서논술을 브랜드 업계 1위로 올려놓은 박노성 작가가 알려주는 현시대의 마케팅법이다. 마케팅에서 불변하는 법칙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법칙을 제외한 방식은 늘 바뀌기 마련이다. 시대를 잘 읽고, 그 물에서 놀아야만 시대를 타고난 상품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법이다.
저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마케팅을 바라보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이끌어갈 수 있게 해준다. 모두가 마케티인 시대에 정말 필요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던 국내외 업계의 사례, 그리고 모방을 재창조하는 방법, 현 트렌드에 적합한 방법 등 실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흥미롭게 볼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마케팅 도서라기보다는 사람을 중심으로 써내려간 인문학의 결합 도서에 더 가깝다. 결국 사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잘 알고 그에 맞게 시선을 맞추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에 목마른 사람이라면 도움이 될 책!
"애플이 아이패드 같은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늘 기술과 인문학의 교차점에 서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잡스가 말한 인문학이란 사람에 대한 관심을 말합니다. <책 속에서...>
'아마존의 고객 집착은 크게 두 가지의 전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크게 버는 돈을 모두 재투자하는 전략이고, 다른 하나는 방문자를 꾸준히 끌어모으는 전략입니다. 여기서 아마존이 재투자하는 전략을 플라이휠(Flywheel)이라고 부릅니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책읽는여자 #리마케팅하라 #박노성 #성안북스 #경제경영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