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와 약속이 생기거나 연인과 데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무엇일까? 바로 ‘맛집 찾기’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OO맛집’을 찾아보고 괜찮아 보이는 가게를 정했다면, 그다음 자연스럽게 ‘#OO카페’를 찾는다.


혹은 지도 앱에 들어가 주변 맛집의 별점과 리뷰를 찾아보거나 블로그 글을 검색해 그 가게의 주차는 되는지, 영업시간이나 웨이팅은 없는지 자세히 살펴본다. 비단 음식점뿐만이 아니다. 업종을 불문하고 어떤 가게나 장소를 가든 이와 같은 행동이 기본적으로 수반된다.


우리나라 인구의 90%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그중 매일 수천만 명이 SNS를 이용한다. 그렇기에 SNS 마케팅은 이젠 생존의 필수과목이며, 작은 가게부터 대기업까지 대부분이 SNS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이 책은 SNS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에 SNS 플랫폼에 대한 활용과 접근 전략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소개한다. 저자가 오랫동안 SNS 분야에서 활동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SNS 마케팅의 입문에서부터 방법론까지 두루 다룬다.


그저 포스팅 하나, 사진 하나 올리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면 이제까지 들인 돈과 시간은 모두 물거품이 될 수 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 우리 가게에 손님이 넘쳐나게 만드는 비법,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마법 같은 기술이 이 한 권에 책에 있다.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도 상품에 희소성을 적용하는 한정 판매 전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수량, 기간, 구매조건, 판매장소의 제한이 있습니다. 상품에 희소성이 적용되면 고객은 기존 상품보다 더 비싸 보이고, 더 좋은 품질이라는 생각을 가집니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콘텐츠와글쓰기로매출올리는SNS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성안당 #마케팅 #세일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