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원칙 - 투자의 신 래리 하이트의 추세추종 투자 전략
래리 하이트 지음, 강병욱 감수 / 한빛비즈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의 신 래리 하이트가 알려주는 부의 원칙'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래리 하이트'. 그는 35년 이상 투자 경험을 지닌 전설적인 트레이더이자 헤지펀드의 대부로 불리는 인물이다.


대부라 불릴만큼 투자의 신이라면 당연히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으리라 생각하겠지만, 그는 엘리트도 아니거니와 어린 시절부터 시각장애와 난독증으로 인해 불우한 시간을 보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삶을 살아가는 자세로 오늘에 이르렀다. 그의 긍정적인 태도는 투자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다.


그의 투자원칙은 추세추종 투자법. 한 마디로 말해서 파동(Wave)을 타고 가는 전략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라는 전략이다. 손실을 막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 이것으로 그는 지금의 투자성공을 거두었다.


개인적으로 이 전략은 심리싸움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는 낙관적인 태도, 적당히 치고 빠지기 등의 안정감 있는 투자가 결국 성공의 열쇠인지 모른다. 모든 주식투자자에게 남기는 투자 철학의 정수! 주식투자를 하려거든 그의 부의 원칙을 알아보자!


1. 1%의 리스크만 감수하라
2. 추세를 따르라
3. 철저하게 분산 투자하라


'얼마만큼 갖고 있는지, 얼마만큼 잃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만큼 벌 수 있는지 늘 셈하라. 셈을 해보고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자금으로 투자에 나서라. 이걸 명심하기 바란다. 셈하기는 최적화된 사고의 수단이다.' <책 속에서...>


'시간이 흐르면서 어떤 혁신이 평범한 것이 되면, 유리함이 사라진다. 하지만 그때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가 출현한다. 각자의 시간과 장소에서 그런 기회를 찾는 것은 각자의 몫이다. 그런 기회는 반드시 있다.' <책 속에서...>

​​
#도서협찬 #부의원칙 #래리하이트 #노태복옮김 #한빛비즈 #경제경영 #재테크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독서 #책 #책책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