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검법 50수 - 한 칼로 속이 후련해지는
김용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직장 고민과 스트레스를 단칼에 날리는 찐 고수의 필살기!”
인생의 8할을 직장에서 보내는 K-한국인은 직장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척이나 고군분투하지만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예전보다야 회사에 충성하고 열정을 바치는 일이 적어졌다고는 하나, 태풍 속에서도 반바지를 입고 출근하라는 직장상사의 말을 무시할 수 없고, 치고 올라오는 MZ후배의 눈을 피할 수는 없는 노릇. 우리에겐 묘책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는 12년간 젊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라디오에서 직장생활에서의 묘책을 상담해주었는데, 그것을 모아모아 책으로 엮었다. 생생상담 현황이니 바로 써먹어도 될 듯 하다. 그저 '견디면 이긴다'라는 구태의연한 말말고 진짜 도움이 되는 조언들! 특히나 꼰대라 불릴 수 있는 4050에게도 도움될만한 이야기들이 많으니 이 책, 필요할 사람 수두룩이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별별인간을 다 만난다. 말귀 못알아듣는 사람, 지말만 하는 사람, 지 잇속만 챙기는 사람, 사람만 좋고 일은 못하는 사람. 그냥 미친놈 등등. 내가 그 증 한명이 될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모든 유형의 사람을 만나는 직장이란 곳에서 살아남으려면 꼭 필요한 검법이니 필요한 부분만 쏙쏙 골라 읽어도 되겠다. 많은 부분이 바뀌었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K-직장문화에 살아남길 기원한다.
“창업하는 회사에서 파격적 조건으로 오라고 하는데, 불안하네요.”
“일구이언(一口二言)하는 상사 때문에 힘듭니다.”
“비전 있는 일을 해야 하나요, 잘하는 일을 해야 하나요?”
“인사고과 잘 받으려면 실적을 크게 포장해서 쓰라던데요.”
“제 실적이 1등인데 2등인 동기가 먼저 승진했어요.”
#도서협찬 #직장검법50수 #김용전 #미다스북스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