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해외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글로벌한 생초보의 해외주식투자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시장의 흐름부터 HTS 사용법까지 알려주는 해외주식투자 입문서’


📝 지금까지 현금 수익 창구는 부동산 이였지만, 최근 부동산 규제로 수익률이 좋지 못한 상황이다. 이때 한국 부자들이 새로운 투자처로 눈을 돌린 곳이 해외 주식이다. 부동산 투자는 목돈이 필요하고 매물이 많아지면 임대율이 떨어져 손 쓸 길이 없다. 하지만 해외 주식 투자는 여러 종목에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처분이 용이해 투자금 회수가 손쉽다.


📝 만약 고배당주에 투자한다면 연 10% 내외의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수익률도 매력적이다. 또한 해외 주식투자는 꾸준히 지급되는 배당금에 초점을 맞추면 되기 때문에 심플하다. 주가가 떨어지면 저가에 매수하니 오히려 이득이다. 주가 변동에 큰 폭으로 하락하는 일은 거의 없어 안정적이며, 복잡한 투자이론도 필요 없다. 예측 가능한 고수익 투자처로 주목받는 이유다.


📝 이 책은 해외시장의 장점과 위험성, 국제금융시장에서 자금의 흐름, 그리고 국제사회에서 힘의 논리가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해외주식투자를 하기 위한 도구로 HTS와 MTS의 사용방법도 자세하게 안내해준다. 이 책으로 해외주식투자 생초보도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미국시장에는 꾸준히 배당금 지급을 늘리거나 오랜 시간 배당을 이어오는 기업에 성장주, 귀족주 등의 호칭을 줘서 명예를 높이는 문화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은 배당투자를 하기 좋은 시장입니다. 특히 분기배당은 물론이고 매월 배당금을 주는 월배당 주식도 있다는 점은 배당투자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요인입니다. 2022년 2월 말 현재 미국의 월배당 주식이 357개에 이를 정도로 월배당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저는해외주식투자가처음인데요 #강병욱 #한빛비즈 #주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