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절대 고쳐질 수 없을 만큼 천성적으로 게으른 게 아니라, 그저 잘못된 습관과 패턴이 너무 오래 몸에 쌓여왔을 뿐이다. 그 오랜 세월 단단히 굳어진 껍질이 한 번에 걷어 내지지 않는 건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요즘 게으름이 나에게 다가와서 그런지 자기비하와 우울, 무기력증으로 이어지고 정말 영상1분, 글 한줄 읽기 어려울때가 많다.


뇌는 참으로 게으른 것 같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기력함에 빠졌을 때 단 10초만이라도 움직여서 마음으로 행동을 취해야 하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다. 오늘 할일을 계속 내일로 미루면서…


저자는 일을 미루지 않고 ‘바로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행동의 실마리’, 즉 행동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것이 포인트라고 말한다. 책 읽는 동안 글이 어렵지 않고 빠르게 읽혀서 부담이 없다. 간만에 책을 끝까지 읽어 성취감을 느꼈다.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당신이 지금 무기력에 빠져서 게으르다면 그냥 이 책을 보기만 해도 나머진 이 책이 알려줄 것이다.



‘사실 ‘바로 행동하는 사람’과 무심코 미루는 사람 사이에 능력이나 성격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다. 다만 상황과 사물에 대한 사고방식이나 자세, 인식 방법, 그리고 자신과의 관계 방식에 큰 차이가 있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게으른뇌에행동스위치를켜라 #오히라노부타카 #오정화옮김 #밀리언서재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