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쉽 - 잠들어 있는 내 안의 검은 양을 일깨워라
브랜트 멘스워 지음, 최이현 옮김 / 필름(Feelm)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당신을 비교 불가능한 존재로 만들어 줄 검은 양은 이미 당신 안에 있다.'


📝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대학들마다 교양강좌 커리큘럼을 다각적으로 재조정하거나 재편성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는 현재의 트렌드와 미래지향적인 교육 목표가 접목된 결과라 볼 수가 있으며, 한편으로는 창의성을 계발하여 융복합적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사회전반적인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로도 볼 수 있다.


📝 그러나 미래가 ‘창의성’에 걸려 있음을 알고 많은 기업이 창의적 조직문화와 시스템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검증된 아이디어나 사례를 찾아보는 것은 점점 더 요원해지고 있다.


📝 아이디어와 영감이 번득이는 창의적 신생기업으로 주목받았다가 한순간에 쇠락하는 기업은 늘고 있는 반면, 시장에서 가치와 독창성을 인정받는 창의적 제품을 꾸준히 생산하며 ‘창의적으로 영속하는’ 기업은 점점 더 찾아보기 힘들다.


📝 이 책은 흔해 빠진 흰 양이 아닌 독창성을 지닌 검은 양이 되어 자신만의 핵심 가치와 목적의식을 갖고 살아가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외부로부터 영향을 받거나 외부의 압력에 의해 변화하는 것이 아닌, 오로지 스스로의 잠재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한다.


📝 인생의 목적이 불분명하다면 이 책을 통해 준비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으로 하얀 양이 아니라 검은 양 같은 독창적인 사람이 되어야 겠다고 생각해 본다.


📌 '삶의 목표는 목적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사는 것이다. 그것이 자신의 방식대로 사는 삶이다. 지금 여기에 당신이 있는 이유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당신의 검은 양이 그 일을 도울 수 있다.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검은 양을 훈련시켜야 한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블랙쉽 #브랜트멘스워 #최이현옮김 #필름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