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와인의 역사 한빛비즈 교양툰 5
브누아 시마 지음, 다니엘 카사나브 그림, 이정은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신의 물방울이라 불리는 와인!
-
이 책은 와인의 기원부터 발전되기까지 와인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술의 신 바쿠스와 함께 훑어간다.
-
와인의 탄생부터 보존방법, 생산기술, 전파과정, 품종에 따른 전세계 포도원이 생기기까지 모든 역사를 담아 와인 마니아들은 꼭 한번 보아야할 책이다. 레드와인, 화이트와인만 구분 가능한 와인 무식자인 나도 물론!
-
-
와인! 어쩜 이리도 오랜 세월 사랑받을 수 있는건지, 정녕 그대는 신이 내린 선물인건가?
-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누군가는 와인에 빠져 고급와인을 사는데 4-5천만원을 쏟아부었다 하고, 또 누군가는 와이너리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대체 와인의 매력은 무엇이란 말인가?
-
나 또한 잠깐 그 매력에 빠진 적이 있다. <신의 물방울>이라는 일본만화를 볼 때였다. 그 책을 볼때면 혼자 상상의 세계에 빠졌다.
-
디켄팅을 하고, 와인잔을 흔들어 향을 맡는다. 향을 맡는 것만으로 품종과 생산년도를 구분한다. 그리고 생산지인 와이너리로 상상의 여행을 떠나 땅과 바람과 물과 햇볕의 모든 기운을 받은 포도가 자라나고 수확되고 와인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본다. 너무 황홀한 기분이었다.
-
우리가 와인을 마시는 것 또한 와인만의 맛이 아니라 이런 모든 과정과 분위기를 함께 마시는게 아닌가 한다.
-
오랜 세월 인간과 함께 해온 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최후의 만찬’ 성배에 채워지기도 한 성스러운 와인.
-
한번쯤 그 역사를 생각하며 그윽하게 마셔보길 바란다. 아마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
#만화로배우는와인의역사 #브누아시마 #다니엘카사니브그림 #이정은옮김 #한빛비즈 #만화 #와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