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에스더 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
어디 한 곳 정착할 곳 없고, 누구 하나 기댈데가 없을 때, 우리는 다른 탈출구를 찾는다.
-
일러스트 작가는 그녀의 작품을 통해 삶의 답답함을 풀어갔다.
-
마치 본인에게 다독이고, 힘내라고 하는듯. 자존감을 세우기 위한 그녀만의 작품세계는 슬픔을 넘어 아름다움과 귀여움을 장착했다.
-
한쪽 귀를 살짝 접은 솜사탕 같은 토끼 ‘에스더버니’는 그녀의 분신과도 같은 존재이다.
-
어떤 때는 행복하게, 또 어떤 때는 터프하게, 그러고 또 어떤 때는 사랑스럽게 변화되는 그녀의 모습을 ‘에스더버니’에게 투영시켰는데, 그 모습이 사랑스럽기까지 하다.
-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나를 강인하게 만드는 것 뿐! 나의 자존감을 높이고, 가식을 버리고 진솔하게 나를 찾아가고, 무엇보다 나를 단단히 하기 위한 마음근육을 쌓는 일에 힘을 쓰라고 한다.
-
그녀가 자신에게 하는 듯한 말들은 독자들에게도 힘이 된다. 힘들어도 툭툭 털어내고,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내가 되어보자!!
-
-
📚 책속에서...
인간관계에서 이해가 되지 않아서 의문을 갖게 되는 일이 있어요. 상대를 너무 이해하려고 하지 마세요. ...... 그 시간에 나의 평화와 행복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해요.
-
📚 책속에서...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너무 초조해하지 말아요. 초조해한다고 해서 일이 해결되지는 않아요. 모든 개 잘 맞는 타이밍이 있어요.
-
-
#에스더버니어디서든나를잃지마 #에스더김 #RHK #에세이 #일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