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곳이에요!”-좀처럼 뜨는 곳을 모르는 나로서는 소개받은 곳에 갈 수 밖에 없다. --헌데 더운 여름날, 한적한 곳에 꽁꽁 숨어있는 소위 ‘뜨는 곳’을 가자니 짜증이 슬슬 밀려온다. 대기줄이 없는 곳은 그나마 행운. 대부분이 사람들이 꽉차 있어 자리 하나 차지 하는 것도 다행이다.-회의 주제로 요즘 뜨는 곳에 대한 조사를 해봤다.-한약방 카페를 비롯해, 놋기로 그릇을 마련한 곳, 혹은 우리에게 생소한 물담배를 파는 곳들이 있다. 신기하다. 별천지이다. 내가 집안 침대에 붙어 있는 동안 세상은 변하고 있었구나... --‘신박한 카페’ 위주로 소개되는 곳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들에겐 특별한 컨셉이 있었다. --어딜가나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의 평이함보다는, 누가봐도 신기하고 오묘한 프라이빗한 곳. 그리고 사진이 잘 나오는 곳... 으로 요약할만 하다.-시장은 날이 갈수록 세분화되고 디자인의 중요성은 스티브잡스 덕분에 더욱 강조되어만 간다. --그러기에 어떤 공간에 대한 특별함을 느끼는 개개인들은 그것만을 좇아다닌다.-이 책에서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주고, 요즘 뜨는 공간들을 보여준다. 직접 가지 않고, 눈요기를 할 수 있다. VR 가상체험이면 어떨까하고 상상해보기도 한다. --공간의 힘은 상업분야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20년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 노하우를 집에 적용해도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내 취향을 저격한 공간에서힐링하며 지낼 수 있지 않을까?-물론 비용과 시간과 노력은 각자의 몫!-#우리는취향을팝니다 #이경미정은아 #쌤앤파커스 #경제경영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