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이션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디 아이 컨설턴트 외 지음, 김지영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케이션 #디아이컨설턴트 #김지영옮김 #다산북스

“매출의 90%는 입지가 결정한다!”
-
눈에 잘 띄고 유동인구가 잦은 가게라도 유독 안되는 가게가 있다. 바뀐지 일년도 안돼 주인이 바뀌고 상호가 바뀐다. 대체 무슨 이유에서 일까?
비전문가의 입장에서 원인을 파악한다는 건 무리가 있으나, 몇가지 짐작되는 점이 있다. 잘보이는 곳에 있지만, 근처에 유명 음식점들이 즐비해 눈에 띄지 않는다. 뭔지 모르게 부담스러워 보인다. 등등. 그에 반해 비슷한 위치에 있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자꾸만 가게 되고, 가고만 싶은 곳이 있다.
그것이 아주 미세한 차이의 입지 문제인데, 이 책에선 과학적 근거를 들어 그 문제를 파악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더라도 조금 더 먼 곳, 그냥 지나칠수 밖에 없는 곳, 시선이 머무는 곳 등 아주 미세한 차이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곳이다.
다른 요인으로도 사람을 끌어당길 수 있겠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 오프라인 매장들은 입지가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전문가가 해주면 가장 좋겠지만, 혹여라도 직접 해야한다면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계속 탐색하고 연구하여 신중하게 입지를 골라야 할 것이다.
잘 모르면 이디야처럼 스타벅스 옆에 자리하는 방법을 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