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토, 천년의 시간을 걷다 - 벚꽃향 아련한 흥망성쇠 이야기 ㅣ Creative Travel 3
조관희 글 그림 / 컬처그라퍼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오래간만에 사보게 된 여행기랄까? 원래는 그닥 살 생각이 없었는데 단순히 여행기만 실은게 아니라 교토를 중심으로 한 일본의 역사도 실려있기에 겸사겸사 결국 사보게 되었다. 다만 사고 보니 새책이었는데도 알라딘에서 책등 아래쪽이 좀 패인 것을 보내주는 바람에 기분이 그랬지만...보통은 그래도 잘 골라서 보내주는데 이번엔 왜? 마치 책등 아래쪽을 책상에 대고 잘못 내리치는 바람에 패인 것 같은 느낌. 일단 새 책인데 새 것이어야지 이건 꼭 중고를 산 기분이랄지.
아무튼 일단 풍부한 여러가지 사진들이 실려있어서 보는 재미가 크다. 또한 앞서도 썼듯이 일본의 역사 지식까지도 곁들여 알수 있다는 점도 좋다. 이 설명이 내가 봤을때 절대 어렵거나 하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을 것이고. 어차피 이건 역사서는 아니니까.
아무튼 교토가 일본인들의 소위 말하는 정신적 수도란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새삼 이 책을 통해 더 잘 알게 되었다고나 할까? 다만 생각보다는 뭔가 더 새롭거나 교토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거나 하는 점은 조금 부족한듯 싶지만 뭐...그야 내 관점이고. 아무튼 괜찮은 책인것 같기는 하다.